세종시 BRT '비접촉 요금결제 시스템' 시범도입
세종시 BRT '비접촉 요금결제 시스템' 시범도입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8.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15일부터 시민체험단 90명 모집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세종특별자치시 BRT의 도심 내부순환 B0 노선에 '비접촉 요금결제 시스템(이하 S-BRT 태그리스)'을 시범운영하기 위해 시민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BRT 태그리스란 승객이 별도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버스 승·하차 시 교통카드 등의 태그없이 걸어서 지나가기만 해도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시민체험단은 B0 노선을 주 3회 이상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사용빈도, 통행목적, 통행시간대 등을 고려하여 구성될 계획이다.

선정된 체험단은 ‘S-BRT 태그리스 앱’을 설치 후 B0 노선의 전기굴절버스에서 사용 가능한 소정의 크레딧(적립식 선불요금)을 제공받고, 승·하차 시 자동으로 크레딧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시범운영 기간 동안 S-BRT 태그리스를 체험하게 된다.

버스요금이 크레딧으로 대체되므로 체험단은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체험단이 앱을 통해 제출한 체험 만족도, 개선사항 등은 S-BRT 태그리스 시스템의 안정화에 활용될 계획이다.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세종시태그리스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사항은 B0 노선 정류장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31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와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태그리스 사용방법 등 세부사항을 문자메시지로 전달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