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개최
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8.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11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10월 말 항공산업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에 앞서 최근 인천공항의 승객 증가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상주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진행되는 맞춤형 광역 채용행사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2년 8개월 만에 재개되는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고용노동부, 인천광역시 중구청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인천공항 내 상주기업인 엑스퍼트, 칼호텔네트워크 등 6개기업이 현장면접을 통해 지상조업, 면세품 관리, 식음료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9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청년,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 60세 미만의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관련서류를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면접을 볼 수 있다.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분야 기업들이 구인난을 겪고 있다"면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기회를 확대하는 등 항공일자리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