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갖춘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8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갖춘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8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8.08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_투시도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몇 년 새 아파트 내 커뮤니티 영역이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영화관이나 사우나, 골프 연습장 등 각종 고급 시설들이 단지 안으로 들어오면서, 특정 커뮤니티가 단지의 상징 요소로 자리매김하는 등 변화의 바람이 거세다. 특히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고, 가격 상승과 청약경쟁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습이다.

현대건설이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5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그 중 16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상상도서관, 독서실,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건식사우나, 클럽하우스 등과 같은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특성별로 커뮤니티 시설을 분리했다. 소음이 발생하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을 학습 공간인 상상도서관, 독서실 등의 시설과 분리했다. 이는 조용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한 설계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단지는 중심 생활권에 속하는 입지로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시티세븐몰, 스타필드 창원(2025년 개장 예정) 등의 쇼핑시설이 가깝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창원스포츠파크, 창원파티마병원 등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도보권에 대원초가 위치해 있고, 반경 1km 내에 중·고교, 대학교 등이 있다. 총면적 약 25.3㎢의 창원국가산업단지도 가깝다.

특히 단지는 성산구 내 유일한 비규제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몰렸다. 단지는 2021년 7월 1일에 의창구에서 성산구로 행정구역이 변경됐으나 관리처분인가 시점 행정구역인 의창구로 분류된다. 주택의 소유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 제한도 없다.

한편, 청약일정은 8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 1순위, 10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8월 17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팀장 2022-08-08 13:01:32
창원 힐스테이트 생활형숙박시설 모델하우스 http://modellingcenter.co.kr 대표번호(관심고객 예약안내중) 1522-8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