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통학 학세권 아파트…‘주안 센트럴 파라곤’ 4월 분양 예정
도보 통학 학세권 아파트…‘주안 센트럴 파라곤’ 4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4.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 거리 초등학교·단지 내 어린이집 등 교육환경 갖춰
▲▲'주안 센트럴 파라곤' 항공조감도.
▲'주안 센트럴 파라곤' 항공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의 완성된 교육 인프라를 누리는 학세권 아파트 ‘주안 센트럴 파라곤’이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라인건설의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590-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40층 12개동, 전용 39~84㎡ 총 1321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767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신설 예정이고, 도보거리에는 주안초·중학교(예정)가 위치해 있다. 또한 석암초·동인천중·상인천여중·인천고·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 모든 학군과 인천대, 인하대 등 명문대학교가 반경 2km 내에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 주안자유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다. 주안역 인근에는 서울여성병원, CGV, 쇼핑센터 등이 들어서는 약 2.1만평 규모의 멀티 메디컬 복합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며, 인천시청, 인천지방법원, 인천가정법원 등 다양한 행정기관도 인접해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이며, 1호선 주안역도 근거리에 있다. 시민공원역에서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GTX-B 노선 인천시청역(2029년 예정)을 통해 서울역 및 강남권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경인로, 미추홀대로 등과 인접해 있어 인천 시내 곳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제1·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수도권 및 광역이동이 수월하다.

실내골프장 및 피트니스 센터, 북카페, 키즈클럽 등 대단지 규모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현대아이서비스 조경팀이 유러피언 가든을 모티브로 시공하는 테마형 정원과 산책로도 마련돼, 법정기준치 2배 이상인 39.34%의 녹지공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중소형 틈새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권 및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와이드형 광폭거실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외부 난간 없는 거실 전창조망형 유리난간대를 통해 시야 간섭 없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고품격 공동출입구 로비 설계도 적용했다.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대단지와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만큼, 3년 이상의 공사 시간이 소요돼 전매제한 규제도 벗어난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