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공공기관동반성장 7년 연속 ‘최우수’
중부발전, 공공기관동반성장 7년 연속 ‘최우수’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4.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133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중 중부발전은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중부발전은 전문교육·역량진단과 평가인증 취득 등 협력기업 ESG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을 펴 왔다. 공급원가 인상분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총 46억여원의 납품대금 조정 신청금액을 100% 적기에 인상·반영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신음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지원펀드 100억원을 조성하고 운영자금을 저리에 대출해주는 사업도 추진했다.

또 중부발전은 △외식업 소상공인 부담경감을 위한 충남형 배달앱 플랫폼 구축 △발전소 지역 소규모 상점 대상으로 심야시간 무인 쇼핑이 가능한 경험형 스마트 마켓 전환지원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우수제품 온라인 구매상담회 연중 시행 등도 함께 진행했다.

코로나19로 해외시장 진출이 어려운 상황임에 메타버스 기반의 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K-Export Chain)을 구축해 지난해 협력 중소기업 수출이 사상 최대치(1863만달러)를 기록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동반성장 7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은 중부발전 모든 임직원들과 협력 중소기업들의 정성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협력기업과 ESG 경영가치를 공유하고, 탄소중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