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오피스텔 ‘시흥 메트로 디오션’ 분양
오션뷰 오피스텔 ‘시흥 메트로 디오션’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3.25 09: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메트로 디오션' 광역조감도.
▲'시흥 메트로 디오션'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주택 시장에서 자연조망권의 가치가 점차 상승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70%가 코로나19로 주거공간의 입지나 외부구조 선호 요인이 달라졌다고 답했다. 특히 주변 자연환경이 뛰어난 ‘쾌적성’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응답자의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런 흐름 속 바다나 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오션뷰’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션뷰 주거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높은 공급 희소성으로 부동산 시장에서의 상승세도 뚜렷하다.

최근 분양을 알린 ‘시흥 메트로 디오션’은 인근에 월곶포구가 자리하고 있어 오션뷰(일부)를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다. 

월판선이 지나는 월곶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월판선은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줄임말로, 수도권 서남부 지역인 시흥, 광명, 안양, 성남 판교신도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2026년 모든 구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월판선 개통 시 월곶역은 수인분당선을 포함해 2개 이상의 노선을 이용하는 더블역세권으로 거듭난다. 판교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지고, 수도권 주요 도심도 편리하게 갈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월곶역 인근 23만여㎡ 부지에 주택·상가·문화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거, 업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직주근접형 역세권 중심도시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 담겼다. 

월곶포구 상권이 가깝고,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과 시흥프리미엄아울렛도 인접해 있다. 특히 배곧과 월곶을 연결하는 연육교가 공사 중으로, 배곧신도시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월곶초·중, 월포초 등 다양한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주변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시흥 메트로 디오션’은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1004-4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7층~지상 24층, 전용 84㎡ 단일 타입 총 99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84㎡A 59실 ▲84㎡B 40실 규모로 구성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100실 미만으로 조성돼 전매제한 규제를 받지 않는다. 이와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대출은 LTV(담보대출비율) 최대 60%까지 가능해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아 2022-03-25 11:53:11
오직카 라는 오피스텔직거래 카페에서 기사보고 왔어요.
오션뷰 오피스텔이라니 관심이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