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섬 맨 앞자리…롯데건설 새 브랜드 적용 ‘반달섬 루미니’ 공급
반달섬 맨 앞자리…롯데건설 새 브랜드 적용 ‘반달섬 루미니’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2.25 09: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반달섬·대부도 마리나항 개발로 투자 열기
▲'반달섬 루미니(구 시화 MTV 앙티브)' 투시도
▲'반달섬 루미니(구 시화 MTV 앙티브)'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도 안산시가 시화호 멀티테크노밸리(MTV)의 반달섬과 대부도 방아머리 마리나항 개발로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반달섬 맨 앞자리에 롯데건설의 새로운 브랜드 ‘루미니(LUMINI)’가 적용된 ‘반달섬 루미니'가 공급된다.

'반달섬 루미니’는 경기도 안산시 반달섬 내에 위치한 단원구 성곡동 845-1,2에 공급된다. 지상 1층~29층, 6개 동 총 284실 규모(지상 6층~29층)로 조성된다. 전 실이 전용 84㎡ 단일타입으로 구성됐고, 오션뷰가 가능하다. 

단지 지상 1층에는 총 24실의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상가는 시화호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 상품으로 단지 내 284실의 고정수요와 인근 유동인구를 흡수가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5성급의 노보텔 엠버서더 호텔 등 메가 숙박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반달섬 루미니(구 시화 MTV 앙티브)’ 앞에는 서해바다와 연결되는 시화호를 비롯해 1만5000평의 수변공원이 위치한다. 수변공원 내에는 요트나 카누를 정박할 수 있는 내수면 마리나(계획)와 유람선 선착장(예정) 등 대규모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주변으로 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신세계 화성국제테마파크, 거북섬 해양생태과학관,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 송산그린시티 등의 다양한 인프라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중 미개통 구간에 속하는 인천~안산 구간이 현재 시공 중이다. 2022년 내 완공 예정인 시화나래IC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1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하고 향후 남송도IC까지 개통되면 송도까지 5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신안산선도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한양대역(안산)~오이도역(시흥) 스마트허브를 잇는 트램도 2025년 개통예정이다.

‘반달섬 루미니(구 시화 MTV 앙티브)’는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규제를 받지 않는다. 때문에 지역에 상관없이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오피스텔은 의무거주기간도 없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전월세 세입자를 들이는 등 다양한 자금 계획이 가능하다.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분양 홍보관은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윤상 2022-02-27 10:28:29
반달섬 루미니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대표번호
1877-2331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