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직결사업·공항철도 고속화 사업 수혜 기대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9호선 직결사업·공항철도 고속화 사업 수혜 기대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교통개발호재에 따라 주거 선호도가 바뀌고 있다. 특히 서울 중심권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의 경우 수요가 많은 만큼 탄탄한 지지기반이 형성돼 있다.

교통호재가 집중된 영종국제도시는 서울 강남북 중심권과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직접 통행이 가능한 9호선 직결사업이 추진되고 있고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서울역 39분)의 수혜지역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제3연륙교 개통으로 영종-청라-송도가 한 경제권으로 묶일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영종국제도시의 개발기대감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공항철도 운서역 2번 출구로부터 약 300m,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624실, 전용 면적 19㎡, 21㎡, 28㎡, 31㎡, 33㎡, 41㎡, 58㎡로 구성돼 있는데 B,C타입은 분양이 완료됐다.

영종국제도시는 영상복합단지, 항공일반산업단지, 제2여객터미널 개발 등 굵직한 개발이 잇따라 진행되고 있다.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경제자유구역으로 향후 약 9만명의 고용인구 창출이 가능하며,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오피스텔은 영종국제도시 중심권에 위치해 인근에는 CGV 및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고,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다. 북서향과 남동향 상층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1:1 자주식 주차비율을 갖췄다.

게스트하우스와 헬스·GX, 런드리 카페를 갖추었으며 8, 9층을 여성 전용 층으로 구성해 보안을 강화했다. 옥상 층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원과 1층 상가에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시설 MD를 구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의 경우 교통 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단지로 청약이 어려운 2030세대가 보다 쉽게 분양받을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