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삼거리공원 앞 '호반써밋 포레센트' 공급
천안삼거리공원 앞 '호반써밋 포레센트'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주택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들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은데다, 단지 설계 및 상품적인 측면에서도 더 우수하다는 인식이 강해 내 집 마련 시 브랜드 아파트를 고려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218-33번지 일원에 ‘호반써밋 포레센트’ 공급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전용면적 76~144㎡ 총 594가구로 조성되며, 사업지 바로 옆으로는 2차(약 700가구) 사업도 계획돼 있어 향후 1300여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고,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지상에는 풍부한 조경 공간을 마련해 자연친화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며,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천안의 대표 명소로 꼽히는 천안삼거리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일부 가구에서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천안삼거리공원은 테마형 도심공원으로 재조성하는 명품화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21일 재개발사업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했으며, 2024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기반시설 공사 기간에는 도시생태휴식공간인 자연마당, 수경 시설, 지하주차장 등이 설치된다.

단지 인근에 천안삼거리초등학교와 천안동중학교가 가깝고, 청수고등학교, 선문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다. 홈플러스,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천안생활체육야구장 등의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대전지방법원,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우리병원, 하나로마트, 청수도서관 등 청수지구 내 위치한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포레센트’ 조감도

인접한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이용해 천안 및 아산 시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남천안IC)를 통해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인근으로 아산청주고속도로(아산-천안)가 개통 예정이어서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이달 중 개관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