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MTV 내 '이비자 섬' 콘셉트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시화 MTV 내 '이비자 섬' 콘셉트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브파크 앞 핵심 입지·특화 MD 구성 선봬

(건설타임즈) 김정현= 유동인구 및 상존인구 등 풍부한 소비층은 상업시설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소비층이 풍부한 입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말 서울 구로구에서 분양한 상업시설은 계약 시작 5일 만에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으며,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페인의 ‘이비자 섬’을 콘셉트로 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이 시화 MTV에서 분양을 알렸다.

도원레이크가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내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조성하는 ‘이비자 가든’은 연면적 3만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업시설로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비자 가든’은 국내 서핑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웨이브파크는, 서핑시설 외에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간 방문객만 3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민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인근에 위치한 상업시설로,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접근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를 비롯해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 등지에서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오이도-한양대역을 잇는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을 순환하는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89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주차장도 마련된다.

특화 MD 구성 계획도 주목할 만하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업종을 유치할 방침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은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특성에 기반, 라운지바로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웨이브파크 인근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