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분양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1.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투시도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이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에서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동구 효목동 430-4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총 13개 동, 전용면적 78~112㎡, 총 79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 면적별로 ▲78㎡ 138가구 ▲84㎡ 517가구 ▲112㎡ 13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에서는 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오갈 수 있다. 대구도시철도를 통해 중구와 수성구는 물론 동구, 북구의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KTX, SRT를 이용하면 인접한 창원시와 진주시, 대전광역시, 천안시, 서울시 등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동대구IC 및 신천대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영화관과 아쿠아리움, 서점 등이 입점된 신세계백화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등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이마트(만촌점), 효신시장, 동구시장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지방법원 등기국, 대구지방법원 본원, 대구지방검찰청 등 행정시설을 비롯해 대구생활문화센터, 화랑공원, 야시골공원(대구시민체육공원), 금호강, 동촌유원지 등이 들어서 있다. 도보로 효신초를 통학할 수 있고 대구 명문학군인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도 배정될 수 있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주변에 도시정비사업이 줄줄이 예정되어 있다. 동구에서만 ▲재개발 11곳 ▲재건축 12곳 ▲소규모재건축 4곳 ▲가로주택정비 5곳 등 총 32곳의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연장선 건설사업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엑스코선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출발해 경북대, 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12.3㎞ 구간(정거장 10곳)의 도시철도다.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됐으며, 기존 도시철도 3호선과 같이 지상 모노레일 방식으로 건설 예정이다.

오는 2023년 착공, 2028년 완공될 예정인 엑스코선은 북구에 자리한 엑스코의 접근성 확대와 대구 북부, 동부권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도심융합특구(예정), 국제회의복합지구(예정), 금호워터폴리스(예정) 등과 연계된 경제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리뉴얼 정책에 따라 신규 브랜딩으로 탈바꿈한 새로운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조망을 극대화하고, 채광의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전 세대는 통풍이 잘되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구조가 도입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독서실, GX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어린이집 등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도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주변의 자연환경과 연계한 조경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추첨제 물량이 배정돼 있다. 전용면적 85㎡이하(78㎡ 138가구, 84㎡ 517가구)는 가점제 75%, 추첨제 25% 정책이 적용된다. 전용 85㎡초과(112㎡ 139가구) 물량은 가점제 30%, 추첨제 70%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