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건설기계전' 개막…친환경·스마트 건설 비전 제시
'한국국제건설기계전' 개막…친환경·스마트 건설 비전 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11.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국·183개사 참가…킨덱스서 13일까지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이 10일부터 13일까지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은 국내 최대의 건설기계 종합전시회로 올해는 아시아콘크리트엑스포(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연합회), 도로교통박람회(도로협회), 경기도교통안전박람회(킨텍스) 등 건설 인프라 분야의 3개 전시회와 함께 '2021 건설인프라산업대전'으로 공동 개최된다.

국제건설기계전에는 국내외 14개국 183개사가 참여해 각사의 첨단 건설기계와 기술을 소개하며, 첨단 친환경·스마트 건설기계 제품들이 대거 전시로 건설기계 산업계가 탄소중립과 디지털 전환 등에 대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세계 최초 상용화가 예상되는 수소연료전지 휠굴착기와 중대형 수소 지게차, 내년 양산을 앞둔 1.7톤 소형 전기굴착기를 선보인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굴착기가 현장 도면을 활용해 운전자의 작업을 돕는 3차원 머신가이던스 기술과 건설현장의 장비를 원격·통합관리하는 종합관제 플랫폼을 소개한다.

이날 오전 열린 개막행사에서는 건설기계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5명에 포상이 수여됐다. 

산업포장은 성형 및 발포 설비를 국산화·고도화하는데 기여한 문광식 다보정밀 대표이사가 받았다. 대통령 포창은 건설기계 해외 수입부품을 국산화하고 협력업체의 동반성장을 지원한 이용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전무가 수상했다. 친환경 굴착기·지게차 개발로 건설기계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정대승 볼보그룹코리아 부사장과 황종현 현대건설기계 상무에게는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됐다.

나승식 산업부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은 "스마트, 친환경 분야의 핵심기술 내재화를 통해 주력기종의 고부가가치화를 지원하고, 기종을 다양화해 우리 건설기계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혓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