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역 역세권 청년주택 단지 내 상가 ‘신풍역 비스타 에코’ 10~11일 청약
신풍역 역세권 청년주택 단지 내 상가 ‘신풍역 비스타 에코’ 10~11일 청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풍역과 직통 연결 사거리 코너형 상가
테라스·중앙광장·썬큰광장·잔디광장 등 조성
▲신풍역 비스타 에코 조감도[사진=동원개발]
▲'신풍역 비스타 에코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 지하철 7호선 신풍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동원개발은 이달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일대에 조성되는 신풍역세권 청년주택 단지 내 상업시설 ‘신풍역 비스타 에코’ 청약을 받는다. 이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 연면적 5만5168 ㎡, 145실 규모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지하철 7호선 신풍역이 상가 지하 2층과 연결되는 초역세권 상가인데다 신길로, 신풍로, 대방천로 등 3개 도로면과 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한 수요 확보도 용이하다. 신풍역은 오는 2024년 신안산선과 환승될 예정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배후수요로는 576가구(전용 15~53㎡)의 청년주택 입주민 고정수요와 인근 주택가 및 2만여 가구의 대단지가 조성되는 신길뉴타운이 있다. 여기에 인근으로 5개 구역에서 정비사업을 통해 약 54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에 있어 신풍역 중심의 상권확장은 물론 배후수요도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대길초, 영신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한 반경 1㎞ 이내에 메인 상권이 없는 항아리 상권이다.

상가는 신풍사거리 대로변 코너형 설계와 3개 도로면과 접해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야외테라스공간(지상 2층), 외부공원(지상 3층), 잔디광장(지상 1층), 썬큰광장(지하 1층~지상 1층), 중앙광장(지하 2층), 휴게공간(지하 1층~지상 2층), 미디어파사드 등의 다양한 특화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층별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고객들의 이동동선도 수월하게 했다. 상가 내에는 에코시스 월매트, 초대형공기청정기 등 에코클린시스템도 적용된다.

주변 상환경을 고려한 차별화된 층별 MD 구성도 계획돼 있다. 지하 2층에는 대형마트, 캐주얼, 다이닝, 테이크아웃 카페 및 베이커리, 잡화 등을, 지하 1층에는 병의원, 뷰티, 헤어, 에스테틱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1층에는 유명 프리미엄 커피숍, 패스트푸드, 편의점, 통신사, 부동산 등의 생활밀착형 시설, 2층에는 프리미엄 다이닝, 라운지 펍, 패밀리 레스토랑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청약은 오는 10(수)~11일(목) 양일간 진행되며, 청약 신청금 수납은 10일(수) 하루만 받는다. 12일(금) 당첨자 발표 후 12(금)~13일(토) 이틀 동안 계약이 진행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로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2024년 초 준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