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소비 '로컬택트' 증가…‘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 공급
동네 소비 '로컬택트' 증가…‘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1가구의 단지 내 고정 수요·인근 약 1만여 가구 배후 수요 확보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 투시도><br>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로나19 시대의 가장 큰 변화는 일상이다. 비대면의 필요성과 선호는 자연스럽게 온택트를 늘렸다.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홈택트(Home+Contact)와 동네에서 쇼핑과 여가, 문화 등을 소비하는 로컬택트(Local+Contact)가 증가했다. 

롯데카드가 발표한 가맹점 오프라인 카드 결제 건수 증감률 자료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작한 지난해 3~4월에 유일하게 늘어난 소비 분야가 ‘홈 어라운드 소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집에서 500m 이내의 카드 결제는 8% 증가한 반면, 집에서 멀어질수록 소비가 줄어 3km 넘게 떨어진 곳에서 카드 결제는 12.6% 감소했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도 동네 상권, 로컬택트에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최근에는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가 오는 11월 중 청약 접수를 앞두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 선보이는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2개 동, 총 27개 호실(1단지 15실·2단지 12실)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1251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를 고정 수요로 품고 있으며 ‘영통아이파크캐슬1~5단지’(5973가구),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1~2단지’(3236가구) 등 인근 약 1만여 가구가 자리해 있다. 상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는 원천리천이 흐르고 있으며 조망도 가능하다. 

청약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금은 호실당 1000만원이며, 1인 다수 호실 청약이 가능하다. 동일 점포에 동일 명의 중복 청약 불가하며, 2개 호실 이상 청약 시 건별로 입금해야한다. 다점포 청약자를 최우선으로 공급하며, 다점포 청약의 경우 최대 5개 호실(연속된 호실)까지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는 마감 시간(오후 3시) 전에 온라인 청약 신청과 청약 신청금 입금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호실별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10%, 잔금 80%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 내 상가’의 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