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2 10: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아파트의 대체재로 인식되고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탁월한 교통여건과 편의시설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역세권 단지는 지하철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비역세권 단지 대비 수요층이 두터운 편이다. 역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인프라, 상권 등으로 인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주거용 오피스텔 중에서도 지하철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는 공실 우려가 적고, 실제 주거 만족도도 높다”며, “특히 같은 역세권이더라도 1개 노선이냐 2개 이상의 노선이냐에 따라 차이가 더욱 큰 만큼 예비 수요자들은 역세권 중에서도 멀티 역세권을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 투시도
▲'라포르테 블랑 서현' 투시도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정당계약을 앞두고 있다. GTX-A 성남역이 2024년 개통 예정인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청약에서 평균 7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2일과 3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정당계약에서도 빠르게 전 호실 계약 마감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서영개발㈜, ㈜서영건설플러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등지구 C-4-4BL에 '수원역 서영 더엘' 을 공급한다. 단지는 수인분당선·1호선·KTX·GTX-C(계획)이 지나는 수원역이 가깝고, 1호선·신분당선(계획)이 지나는 화서역도 인근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수원역 복합역세권을 중심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이 형성돼 있고 로데오거리상권, CGV영화관,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도 가까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1층, 전용면적 46~63㎡ 주거용 오피스텔 200실이 근린생활시설과 함께 조성된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바로 앞 ‘더샵 송도엘테라스’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공급 중이다. 이 단지는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향후 인천 송도에 주안송도트램노선, GTX-B노선 등이 계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포르테블랑 2021-11-15 17:01:40
분양가 문의 및 모델하우스 예약 1600-6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