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소사역’ 12월 분양 예정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소사역’ 12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
단지 상업시설 238실 동시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2월 경기도 부천시 소사역세권 특별건축구역에 짓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65-2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하단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000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선다.

단지는 최고 49층 높이 규모로 주변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을 짓기 위해 건축법에 따라 지정하는 구역인 특별건축구역에서 공급되는 단지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제로에너지 친환경 주거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개방 커뮤니티시설도 설치될 계획이다. 또 지역과 공유하는 경관 창출을 위해 단지 내 바람길과 통경축을 확보해 열린 경관을 형성하고, 기부채납으로 공영주차장과 시니어클럽을 조성한다.

단지 주변으로 소사역세권 지구단위계획구역을 비롯해 소사본 1-1구역, 소사 3구역 등의 정비 사업이 인근에 예정돼 있어 주거지 확대에 따른 유동 인구 증가는 물론, 주거 환경 개선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부천시 최초의 환승역 소사역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또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경기도 고양시 대곡역까지 약 16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인근에는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 및 인접한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빠르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단지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소사초를 비롯해 부천동중, 부천동여중, 부천일신중, 시온고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인근으로 성주산, 성주산생활체육공원, 봉매산, 소사대공원, 역곡공원, 원미문화공원 등도 위치해 있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소사종합시장 등의 인프라 시설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일원에 조성 중이며, 사전 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