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양주옥정 듀클래스 2차’ 지식산업센터 홍보관 오픈
‘한강 양주옥정 듀클래스 2차’ 지식산업센터 홍보관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강 양주 옥정 듀클래스 2차’ 지식산업센터가 홍보관을 오픈,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주 옥정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로 앞서 1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주변으로 이미 다양한 교통망이 확보돼 있고, 교통 호재도 다양하게 예정돼 있어 강남이나 잠실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에 쾌속 연결된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및 3번국도 우회도로 그리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하면, 잠실이 40분에 연결되고 강남도 1시간 내 진입이 가능하다. 

차로 5분 거리에는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있어 지하철로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24년 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 신설이 예정된 상태며,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 덕정역(27년 예정) 착공도 올해 안에 예정돼 있다. 해당 노선 개통 시 덕정~삼성역을 약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옥정신도시는 대지면적 706만여㎡ 규모이며 4만2019가구, 10만7750명에 이르는 인구 유입이 예정돼 있다. 양주테크노밸리(2024년에 준공 예정)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섬유와 패션, 전기, 전자 등 경기 북부 4차 첨단산업의 중심이 될 첨단섬유와 디자인 산업을 위해 1424억원이 투입된다. 첨단제조기반 신성장 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향후 높은 시너지 효과 창출이 예고된다. 

옥정생태숲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단지 가까이 자리한다. 주변으로 다양한 학교시설도 갖춰져 있어 자녀 통학 환경도 훌륭하다. 초·중학교의 예정 부지가 도보 8분 거리에 있고 천보초(셔틀버스 운행), 옥정중, 옥정고 등도 근거리다.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으며, 이마트나 LF스퀘어,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이용도 편리하다. 

'한강 양주옥정 듀클래스 2차'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7만평,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성은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이다. 전 호실에 드라이브인 제조형 특화 설계 적용이 계획돼 있고 타 아파트형공장의 획일화된 디자인 및 설계와 차별화된다. 

먼저, 5톤 트럭 진입도 가능한 넓은 하역장을 단지 내 갖춰 물류의 상·하차 작업이 수월하다. Door to Door 시스템도 제공되며, 층별 이동 편의를 위해 램프 폭을 9m로 넓게 설계해 차량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제조업을 위해 1층에 7m의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좋은 것도 장점이다. 법정 주차대수의 324.78%를 확보해 입주기업을 비롯해 방문객 주차편의가 우수하다. 

양주 옥정 신도시는 성장관리권역에 속한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하는 경우 법인세 100%를 4년간 면제해 준다. 이후 2년간은 50%가 면제된다. 또한 최초 입주자가 1년 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입주 기업에게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도 해준다.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