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한양,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투시도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한양은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내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21BL, 스마트시티 내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7개동, 전용 102~132㎡, 총 55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102㎡ 312가구 ▲107㎡ 68가구 ▲132㎡ 174가구다. 

특히 에코델타시티 공급물량 2만8454가구 중 스마트시티에는 약 10% 수준인 3380가구만이 계획돼 있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다.

단지는 에코델타시티 사업지 중에서도 중심부인 스마트 시티 국가시범 도시 내에 들어선다.  인근에는 학교 예정부지가 계획돼 있고, 평강천, 맥도강, 서낙동강 등이 있어 수변도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가덕신공항이 착공예정이며,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개통 예정이다. 김해공항, 부산신항만, KTX부산역, 제2남해고속도로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춘다.

올해 리뉴얼된 ‘수자인’이 첫 적용된 단지로 전 가구 남동, 남서향 위주의 배치에 중앙광장과 테마마당을 배치해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할 계획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차량과 사람이 이동할 때 밝기가 자동 조정되는 ‘디밍시스템’, 안전과 관련한 비상벨 시스템 등도 적용한다.

모두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타입에 따라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 수납 및 공간들도 제공한다. 또 가변형벽체를 통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다.

가구에는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해 헤파필터(H13등급)를 내장한 IoT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인 것은 물론, 통합형 월패드와 스마트폰 등을 사용해 조명, 난방, 환기, 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춘다.

단지 조경은 소나무 숲과 수경시설 등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커뮤니티 선큰 공간인 비밀의 화원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건강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독서실, 골프연습장, 키즈짐, 작은 도서관, 주민카페,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이 들어선다.

청약 일정은 11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해당지역, 3일 1순위 기타지역, 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