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테 블랑 서현’, 서현역 역세권 입지·배후수요로 눈길
‘라포르테 블랑 서현’, 서현역 역세권 입지·배후수요로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 투시도
▲'라포르테 블랑 서현'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건영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75번지에 들어서는 고급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을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면적 42~84㎡, 총 95실 규모의 중형 평형대로,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도 함께 구성된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분당의 중심지인 서현동에서도 가장 프리미엄 입지인 (구)롯데마트 서현점에 들어서는 만큼 각종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분당선 서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1정거장 거리에 있는 판교역 신분당선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 이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다.

서현역 상권 및 AK플라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분당구청, 분당세무서, 분당제생병원, 판교어린이도서관, 서현도서관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 교육시설도 가깝다. 탄천, 황새울 공원 등이 인접해 있으며 분당~수서간 도로 일부 구간 지하도로 상부에 조성되는 굿모닝 파크 공원화 사업 1구간의 공사도 진행 중이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카카오, 넥슨, NC소프트 등 IT 대기업들이 입주한 판교테크노밸리 및 분당 두산 타워, 네이버 제2사옥, 현대중공업 R&D센터(‘22년 예정) 등 대기업이 포진한 분당 비즈니스 권역(BBD)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2024년 사업완료를 목표로 백현MICE 도시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전시 컨벤션, 업무, 관광휴양 및 숙박시설 등이 예정되어 있다.

최근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재당첨제한도 없다.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고 대출 등 부동산 관련 규제도 아파트와 비교해 자유롭다. 특히 100실 미만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로 전매(1회)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지난 몇 년간 신규 공급이 거의 없었던 분당지역에 뛰어난 입지적 장점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레이어드(Layered) 타입 설계를 통한 공간 특화를 적용해 공급되는 고급 주거상품”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일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