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피한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선착순 분양 중
규제 피한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선착순 분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14 1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호선 장한평역 타고 업무지구 이동 편리…주변 인프라 풍부
비주택상품 담보대출 LTV 70% 미적용…대출 부담 없이 분양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투시도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메인 상업지역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서울 도심입지에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비주택상품에도 적용되는 LTV70% 대출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단기간 분양 완료가 예상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8~78㎡ 총 369실 규모로 이뤄진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 3~20층까지 마련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38㎡A·B·C(일부 복층) 72실 ▲57㎡A·B(일부 복층) 36실 ▲59㎡A·B·C·D·E·F(일부 복층) 126실 ▲78㎡A·B 135실 등 소형아파트 대체 주거상품으로 신혼부부 등 20~30대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주요 도심권역인 장안동에서도 메인 상업지역 중심에 위치한 만큼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도보권 내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 및 롯데시네마 장안점 등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삼육서울병원,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로부터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한 중랑천을 따라 체육공원이 길게 조성돼 있어 야외수영장, 족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평근린공원, 장안근린공원, 답십리공원, 배봉산둘레길 등 녹지시설도 풍부하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인근에는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광역교통망이 있어 자가용 및 대중교통을 통해 주요 간선도로 이용 시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아울러 반경 1km 안팎에 위치한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을 이용해 광화문과 여의도를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고, 시청(24분) 및 강남(31분) 등 주요 업무지역까지 약 30분 안팎으로 접근할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어 높다. 먼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올해 착공해 2026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동부간선도로를 기존 6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시켜 월계~강남까지 30여분 소요되던 것이 10분대로 단축되고, 상습 교통정체가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개통 호재도 기대된다. 장한평역에서 GTX B노선(2022년 착공 예정)과 C노선(2021년 착공 예정)이 지나는 청량리역까지 지하철 4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의 평면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소형 아파트 못지 않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용 59~78㎡의 경우 전 타입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에 용이하고, 타입별 일부 가구에는 다락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고, 전 실에 드레스룸을 조성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특히 정부가 지난달부터 대출규제를 적용한 오피스텔에 대한 담보인정비율(LTV) 70% 규제가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정부가 5월 16일 이전에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 받은 오피스텔은 이번 규제에서 제외시켰기 때문이다.

정부는 토지거래허가구역에 경우에는 당장 7월부터 LTV를 40%로 강하게 시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때문에 LTV 규제가 전혀 적용되지 않는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에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45-2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모델하우스 1 2021-06-15 16:38:15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중이며, 담당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방문일자와 시간을 예약하시고 내방 부탁드립니다.

■ 방문예약 1668-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