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 찾는 상권”…힙플레이스로 주목 '아쿠아팻랜드'
“셀럽이 찾는 상권”…힙플레이스로 주목 '아쿠아팻랜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1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겨냥 체험커뮤니티 갖춘 4세대 복합쇼핑몰
수도권 1시간 거리에 해양스포츠·쇼핑·자연경관까지
▲아쿠아펫랜드 야경조감도
▲아쿠아펫랜드 야경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사람들이 찾아가는 장소는 어느 순간 ‘핫플레이스(Hot place)’가 아닌 ‘힙플레이스(hip place)’가 됐다. 매체의 발달, SNS의 확산, MZ세대의 소비특성을 이유로 들 수 있다. 과거, 장소에 대한 정보 공유는 연예인, 방송 등을 통해서 전달됐고, 이후 사람들이 몰려들어 ‘핫(Hot)’한 장소가 됐다. 그러나 주된 소비층인 MZ세대는 컴퓨터, 스마트폰을 통해 인플루언서, 유튜버처럼 자신들과 친숙하고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에게 집중하고 경험을 공유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붐비는 장소보다 개성표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힙(hip)’한 장소를 찾는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다음 ‘힙플레이스’로 ‘시화MTV(멀티테크노벨리) 핵심관광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특정 연예인이 시화MTV의 서핑장을 이용한 모습을 보여줬다. 1년에 많아야 한 두번 경험하고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서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실제로 연예인 이름을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 중 제일 상단에 ‘서핑장’이 뜰 정도다.

시화MTV는 세계적인 해양레저관광도시로 조성 중에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전시 및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 요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클럽하우스’가 도입된다. 이 중 4세대 복합쇼핑단지이자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관상어테마파크 컨셉의 ‘아쿠아펫랜드’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쿠아펫랜드'는 지상 1층에 아쿠아펫 시설존을 조성해 세계 희귀 관상어 및 전문어종 등을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지상 2층~5층까지 다양한 체험시설과 볼거리를 도입해 연 150만명의 방문객이 예상되고 있다. 아쿠아리움,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시화MTV 관광시설, 서해안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아쿠아펫랜드는 다양한 잠재력도 투자가치로써 품고 있다. 먼저 반경 아쿠아펫랜드 반경 3km 내에 입주했거나 입주예정인 가구수가 약 1만4000여 가구다. 시화MTV 내 시화멀티테크노벨리 내 종사자 수도 약 25만 여명으로 추정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다.

여기에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해 경기 서남부 지역에서 아쿠아펫랜드까지 차량으로 이동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타지역 수요자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시화MTV가 산업과 관광, 유통, 주거를 모두 갖춘 자족기능 복합단지로 조성 중이다. 시화MTV가 개발되면 세계적인 해양레저관광 도시인 싱가포르의 센토사, 호주의 달링하버 같은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2026년 개통될 예정으로, 인천 접근성이 향상되고 지역 내·외부 차량 진입도 용이할 것으로 보이다. 또한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판선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아쿠아펫랜드는 대신자산신탁(시행)과 신세계건설(시공)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 2684-1번지 일원에서 ‘아쿠아펫랜드’ 복합쇼핑몰을 분양 중이다. ‘아쿠아펫랜드’는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만3562㎡(계획) 규모로 2022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홍보관은 '아쿠아펫랜드' 현장인 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1번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