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생활·쇼핑’ 최중심 인프라…'구리역 더리브 드웰’ 6월 분양 예정
‘교통·생활·쇼핑’ 최중심 인프라…'구리역 더리브 드웰’ 6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0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8호선 연장선 개통시 강남까지 15분
▲'구리역 더리브 드웰' 투시도
▲'구리역 더리브 드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역 최중심 입지에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주목된다.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만큼, 높은 주거선호도를 통해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특히 오피스텔 등 2030세대가 핵심 임차수요층인 부동산이라면 풍부한 생활 인프라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이들에게 출퇴근하기 편리한 교통 환경과 영화․쇼핑․카페 등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권은 주거지 선택 시 필수 조건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경기 구리시 최중심 입지로 탁월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新 프리미엄이 등장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이 6월 중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 공급하는 ‘구리역 더리브 드웰’이 분양 예정이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09-25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9층 오피스텔 전용 63·84㎡ 총 78실, 생활숙박시설 전용 40·43·57㎡ 총 172실 등 총 250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입지환경이 가장 주목된다. 먼저, 단지는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역, 용산, 청량리, 홍대입구, 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8호선 연장선(별내선) 개발이 완료되면, 15분대로 강남권까지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8호선 연장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까지 지하철 노선을 연장하는 것으로, 오는 2023년 구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경의중앙선과 8호선을 동시에 누리는 더블역세권의 조건을 충족하게 되는 것이다. 이밖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구리전통시장 등이 자리한다. 또한 의료시설인 병원과 남양주세무서, 구리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각종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왕숙천 및 여울목공원, 구리광장 등이 인접해 여가 및 체육활동을 즐기기도 적합하다.

현재 단지 주변에는 수택뉴타운, 전통시장 현대화, 푸드테크밸리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수택뉴타운의 경우 대형 브랜드 아파트들이 대규모로 들어서는 등 새로운 주거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이어 푸드테크밸리는 사노동 일대에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 ‘e-커머스 물류단지’에 푸드테크 관련 기업을 위한 특화 업무용지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생활숙박시설은 전용 40㎡, 57㎡에 각각 2룸, 2.5룸 혁신설계를 도입해 입주자들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단지는 청약통장 없이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아 자금 마련이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전매제한도 없다. 오피스텔의 경우 무주택기간을 유지하고 2년 거주 시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는다. 이에 따라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 범위에서 벗어난다.

SGC이테크건설은 플랜트 사업의 강자로, 주거브랜드인 ‘더리브’를 앞세워 건설 및 토건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4개 국가에도 지사(법인)을 두고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전북 군산 소재 열병합 발전소 ‘군장에너지’와 삼광글라스 투자 부문과 3자 합병을 통해 ‘SGC에너지’를 공식 출범해 주목을 받았다. 이에 따라 기업명도 기존 ‘이테크건설’에서 ‘SGC이테크건설’로 변경됐다.

‘2020년도 전국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에서는 4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53위(6746억)보다 11계단 상승한 수치다. 그동안 서울 ‘여의도 더리브 스타일’, 수원 ‘호매실역 더리브 스타일’, ‘천안아산역 더리브’, 대구 ‘죽전역 코아루 더리브’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성공 분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한편, ‘구리역 더리브 드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