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자유롭고 3호선 연장 호재까지…도시형생활주택 ‘감일역 트루엘’
규제 자유롭고 3호선 연장 호재까지…도시형생활주택 ‘감일역 트루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규제에서 자유로운 도시형생활주택이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대체 투자처로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하남 감일지구에 ‘감일역 트루엘’이 들어설 예정이다.

‘감일역 트루엘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최근 개정된 민특법(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을 적용받아 5층 이상의 원룸형 도시형생활주택이라도 민간임대주택으로 등록할 수 있어 보유자의 경우 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져 주목받고 있다.  

또한 ‘감일역 트루엘’은 쾌속 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를 더하고 있다. 우선 3호선 연장 호재로 이슈다. 단지가 위치하는 하남 감일지구에서 교산신도시를 거쳐 원도심을 거칠 계획인 3호선은 총 길이 12㎞로, 기존 3호선 오금역에서 하남 감일지구와 교산신도시를 거쳐 5호선 하남시청역까지 연결을 협의 중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도를 잇는 교통도시로 2030년까지 '5철'(5개 철도)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지하철 5호선이 3월 개통됐으며 9호선은 서울 강동에서 하남시를 거쳐 남양주로 연결될 예정이다. GTX-D 노선은 상반기 중 국토부 발표를 앞두고 있어 교통호재는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미래가치까지 갖춘 ‘감일역 트루엘’은 감일동 2001-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10층 높이 총 137가구 규모다.

‘감일역 트루엘’이 들어서는 하남 감일지구는 차량을 이용하면 올림픽공원역에 10분 이내에 닿을 수 있으며, 각종 업무지구가 자리한 잠실역도 15분 안에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송파구의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강남권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향후 송파구와 하남 교산신도시를 잇는 교두보 지역으로도 주목을 받는다. 

감일지구 내 학교 부지가 6곳에 달해 ‘감일역 트루엘’ 실거주시 도보 1분 만에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으로 남한산이 둘러싸고 있는 숲세권 환경이며, 인근으로 천마산이 자리해 집 주변에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혁신적인 평면 설계도 주목을 받는다. 감일지구 최초 전용 29㎡타입에 2룸, 3-BAY를 적용해 공간감을 높였으며, 보통 소형 주택에 들어서는 실외기실을 비롯해 보일러실도 없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타 상품 대비 높다. 이와 함께 열병합 난방 시스템을 갖춰 관리비가 적게 나온다는 것도 메리트다. 

‘감일역 트루엘’ 분양 관계자는 “최근 들어 민감임대 특별법 시행을 앞두고 도시형생활주택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가 늘고 있어 문의가 꾸준하다”라며 “특히 단지가 위치하는 하남 감일지구는 다양한 교통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높은 미래가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