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실가스 감축 시민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 온실가스 감축 시민 아이디어 공모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3.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는 ‘2050년 탄소배출 제로 도시’를 목표를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주체적으로 실현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그린빌딩(건물) ▲그린모빌리티(수송) ▲그린숲(공원도시) ▲그린에너지(신재생에너지) ▲그린사이클(자원순환) 등 5대 시민실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탄소중립 시민실천사업’과 이를 확산하기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원할 단체를 공모하는 ‘참여단체 지원 사업’이다.

‘탄소중립 시민실천사업’은 5대 분야별 창의적인 시민 실천 아이디어 발굴과 실천활동을 지원하며 자유공모의 형태로 모집한다. 태양광 발전 확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 자원순환 문화를 실천하거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 온실가스 감축안을 실천하는 개인 또는 단체 14개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

5대 분야별 구분해 접수 받고, 1개 또는 복수의 부문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외에 일반 시민(3인 이상 시민모임)도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단체 지원 사업’은 단체만 참여가 가능하며 사업을 추진할 1곳을 선정해 예산 3000만원을 지원한다.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과 컨설팅 지원, 홍보지원, 성과아카이빙 등 행정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다. 탄소중립 시민실천지원사업 수행 단체는 서울시 보조금심의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17~26까지 온라인(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으로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