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세권’ 주거상품 인기…‘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눈길
‘슬세권’ 주거상품 인기…‘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2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조감도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급증하면서, 거주지 인근에서 각종 편의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슬세권(슬리퍼와 역세권의 합성어)’ 주거 상품이 인기다. 또한, 집 근처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올인빌(All in Village)’도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 1인 혹은 2인을 중심으로 하는 소인 가구가 늘어나며, 거주 생활권에 위치한 상권이 얼마나 잘 갖춰졌는지를 기준으로 집을 찾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건설사들도 아파트나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을 조성할 시, 다양한 편의시설과 단지 내 상업시설을 계획하는 등 수요자들의 편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실제로 ‘슬세권’ 단지는 부동산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위치한 ‘e편한세상 시티 삼송’ 오피스텔(전용 78㎡)의 평균 매매가는 현재(2021년 1월 기준) 6억8000만원으로 1년 전 시세인 4억3250만원과 비교해 2억이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세가 역시 동일한 기간동안 7000만원 이상 상승해 4억1850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인근 원흥지구에는 이케아를 비롯해 지하철 두 정거장(구파발역) 거리에는 롯데몰(은평점), 가톨릭대은평성모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눈길을 끄는 사업지는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 5,6BL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10개동으로 오피스텔, 아파트,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2300여 가구 규모의 대규모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32㎡, 총 529실 규모다.

무엇보다 단지는 루원시티의 근거리에 상업지구가 자리해 눈길을 끈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를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구단위계획상 유해시설 및 유해업종을 제한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가정지구 상권도 공유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눈길을 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석남역이 2021년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방면으로의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진다. 또한 2027년경엔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신도시까지 7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인천 서북권을 대표하는 교통 허브가 될 전망이다.

또한 루원시티는 루원복합청사 건립 예정으로 향후 인천 서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될 계획이어서 수요 증가 및 인프라 개선이 꾸준할 전망이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과 더불어 청라, 가정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근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GX룸 등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도 조성되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주방가전과 붙박이장, 빌트인 가구 등이 제공돼 공간 효율을 높였다. SK텔레콤과 협의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도 내놓는다. 지역 열원을 이용한 냉방으로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한편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9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