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 기업체 배후수요 품은 ‘김포 한강 듀클래스’ 눈길
1000여 기업체 배후수요 품은 ‘김포 한강 듀클래스’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28 09: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후수요 풍부한 곳 분양 개시 후 단기간 완판되며 가치 ‘입증’
한강그룹, 교통 여건·상품성까지 갖춘 ‘김포 한강 듀클래스’ 분양
▲<br>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은 일터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한강그룹이 김포 한강신도시 일대에 선보이고 있는 ‘김포 한강 듀클래스’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골드밸리 일대에는 약 955개의 기업체와 7만여명의 상주 근로자가 종사한다. 이렇게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은 네트워크 구축에 유리하고 유관 업무 기업체와 시너지 효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분양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경기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분양 시작 1개월 만에 완판되며 이목을 끌었다. 단지는 인근에 155만 여㎡ 규모의 산업 클러스터 동탄테크노밸리가 있어 탄탄한 입주 수요를 품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기 광명시 일대에 공급된 ‘GIDC광명역’ 역시 분양 개시 후 한 달 만에 전 실 완판됐다. 단지의 경우 북측으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구로가산디지털단지를 비롯해 서안양벤처밸리, 광명∙시흥테크노밸리(예정), 안양융합테크노밸리(예정) 등 산업지역과 인접해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배후수요 뿐만 아니라 교통 여건도 탁월하다. 김포골드라인(도시철도) 구래역이 가까운 역세권이며 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 연장선)의 이용도 편리해 서울은 물론, 인천, 일산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지하철 5호선 연장선 확정,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개통 예정) 등 교통 호재가 즐비해 있어 교통망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김포 한강신도시 최초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구축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차량이 주차장만이 아니라 개별 층이나 호실 바로 앞까지 출입이 가능해 물류 이동이 수월하다. 이 밖에 5.5m의 높은 층고 설계로 복층형 등 입주사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법정대비 214%의 넓은 주차 공간을 확보해 입주사들의 편의성을 높였고 호실에 따라 1.5평~4평 상당 서비스 면적(발코니)도 제공된다. 

특히, ‘김포 한강 듀클래스’의 경우 인근에 분양하는 단지와 차별화돼 경쟁력이 높다는 점이 눈에 띈다. 우선, 3.3㎡당 평균 500만원대의 분양가로 인근 기입주한 지식산업센터의 2~3년 전 분양가 수준에 불과해 입주 후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타 사의 경우 3.3㎡ 평균 680만원 수준). 주택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대출이 수월하며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중과세 배제)까지 제공된다는 점은 ‘김포 한강 듀클래스’의 투자 장점이기도 하다.

타 사업지의 경우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3층 이내 저층부까지 설계되는 반면, 당 사업지는 8층까지 설계된다. 또한, 토지가 다른 부지들의 중간에 위치해 조망권 확보가 어려운 타 사업지와는 다르게 전 호실 360도 조망이 가능하다.

한편,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7-5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11만2040㎡ 규모로 지어진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2-6번지 일원 센터프라자 1층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716-6번지 총 2곳에 마련돼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투시도
▲’김포 한강 듀클래스’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1-28 10:06:31
요즘 주택규제때문에 지식산업센터 관심가지고 보고있어요.
수원델타원 서수원산업단지에서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알아봐야겠어요~ 수원델타원 앞 고색역이 수인분당선에 속하니 이동도 편할 것 같고
교통 인프라 좋은 지식산업센터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