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업무지구 수혜 한몸에…‘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 시선 집중
대형 업무지구 수혜 한몸에…‘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 시선 집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20 09: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지식산업지구·대구 지하철 1호선 하양역 연장 등 호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배후수요는 수익형부동산의 투자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첫 번째 요소로 통한다. 그 수준에 따라 꾸준한 수요와 안정적인 수익성 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대규모 산업단지나 업무지구와 같은 탄탄한 배후수요 기반을 품고 있다면 더욱 상품성이 높은 단지로 꼽힌다. 다양한 근로자들을 토대로 꾸준한 상주·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고, 단지 공실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런 흐름 속에, 1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경산지식산업지구와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연장 하양역(2023년 예정) 호재를 품은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가 홍보관을 개관, 높은 인기 속에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어서 화제다.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 1107, 1108(경산지식산업지구 Cr15-6·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18㎡ 총 28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2㎡ 총 76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도시형생활주택 ▲18.24㎡ 80가구 ▲18.31㎡ 120가구 ▲18.37㎡ 80가구와, 오피스텔 ▲22.55㎡ 24실 ▲22.61㎡ 36실 ▲22.73㎡ 16실 등 실속 공간설계를 갖춘 총 6개 타입을 선보인다.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는 대구 지하철 1호선 하양역 연장 호재를 필두로 편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차량 5분 거리인 청통-와촌IC를 통하면 대구-포항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가 신설될 예정으로, 차량을 통한 이동은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게다가 인근에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형성돼 있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 특화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에는 기존 주거시설에서 보기 힘들었던 ▲조식서비스(예정)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GX룸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 유해 물질 방출량이 적은 E0등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풀옵션 빌트인이 마련된다. 여기에 첨단 시큐리티 시스템을 적용해 사생활 보호에도 심혈을 기울였고, 코인세탁실·무인택배함·옥상 루프가든 등을 설치해 차별화를 더했다.

이외에도 계약금 10% 및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등의 혜택을 제공, 입주민들의 금전적 부담을 덜어낸다. 게다가 비(非)조정대상지역으로서 양도세나 보유세 등 각종 세제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경산시에 추진 중인 대구·경북 지역 최초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을 통한 수혜도 기대된다. 경산지식산업지구에 들어서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는 2023년 말 개장할 예정이다. 이를 감안하면, 국내·외 관광객 유치 효과에 따른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약 1조원의 사업비를 들여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382만3000㎡ 규모로 조성 중이다.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에 달하는 크기로, 경북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이다. 현재 건설 기계 및 자동차 부품, 금속제조, 패션·섬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국책사업 연구기관이 자리하고 있다. 생활소비재 첨단화를 위한 패션테크 클러스터와 경북테크노파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대표적이다.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근로자 수는 약 1만6000명이 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더욱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이에 따라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대구가톨릭대학교는 경산지식산업지구에 9510㎡ 규모의 '경산산학융합지구'를 조성한다. 이밖에 경일대, 호산대, 대구대 등의 대학교도 밀집해 있다. 수많은 산단 근로자와 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의 배후수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여건을 충족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로 266 102호에 위치하며,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65인치 TV ▲세탁기 ▲김치냉장고 ▲테팔믹서기 ▲PC ▲건타입청소기 ▲의류관리기 ▲10인용 밥솥 등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1-20 10:17:30
지식산업센터 요즘 핫한 키워드더라구요. 주택규제에 해당이 안된다고 하니 그런것 같아요. 수원델타원 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던데 물류이동이나 비지니스 인프라 어떤지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