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상가 들어서 ‘직주일체’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흥할 興'
기숙사·상가 들어서 ‘직주일체’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흥할 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23 10: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사·상가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워라밸 누릴 수 있어 ‘인기’
분양시장서 호응 높고 연일 ‘완판’…신규 직주일체 지식산업센터 이목 집중
▲‘구리갈매 휴밸나인’ 투시도
▲‘구리갈매 휴밸나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기숙사와 상가가 함께 조성돼 직주일체를 누리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이러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직장인들의 출퇴근 절감 효과가 상당하다.

지난해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수도권 직장인 1301명에게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출퇴근에 평균 114.5분(1시간 55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요즘, 편리한 출퇴근 여건을 갖춘 직장의 선호도가 높다. 기숙사와 상가가 함께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별도의 출퇴근 시간이 들지 않아 충분하고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상가에 여러 업종의 판매시설이 들어서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건설사들도 이러한 점을 감안해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가를 함께 조성하는 데에 힘을 싣고 있으며 실제로 놓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금강주택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14블록에 공급한 ‘금강펜테리움IX타워’는 일주일만에 완판됐다. 상업시설은 물론, 총 675가구의 기숙사가 구성돼 많은 직장인들의 관심을 샀다. 또한, 대림산업이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MS-4-1,2,3블록에 선보인 ‘디원시티’ 역시 성황리에 완판됐다. 상업시설, 기숙사 등을 갖춘 복합지식산업센터이며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이 가까운 역세권으로 출퇴근 여건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직주일체로 워라밸 실현 가능한 지식산업센터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신규 분양 지식산업센터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갈매피에프브이㈜는 12월,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 일원에 ‘구리갈매 휴밸나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구리도시공사와 신세계건설이 함께하는 민관합동사업으로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627㎡ 규모이며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 층 6m의 높은 층고와 드라이브인 시스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전매가 가능한 기숙사는 4.5m(복층형&발코니 확장형)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는 독립배치 된다. 또한 전호실에 천정형 공기청정가습케어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 밖에 벤처창업센터, 라운지,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벤처창업센터의 경우 벤처기업들에게 힘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시 별도의 업종 제한이 없고 다양한 업무시설, 기업홍보관, 공유오피스, 외부공간 등을 활용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창업지원교육도 받을 수 있다.

같은 달, 한화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1184번지에 조성되는 ‘시그니처 광교’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95.13㎡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숙소,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3면 발코니, 전용테라스를 적용해 쾌적한 업무환경과 우수한 조망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0-12-24 11:20:13
요즘은 지식산업센터가 자주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수원사는데 집근처에도 지식산업센터 건물 올라가고 있고
고색역근처라고 하면 역세권으로 더 특별한 가치가 있는걸까요?
궁금한 점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