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에너지사용량, 모바일앱으로 확인한다
우리집 에너지사용량, 모바일앱으로 확인한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12.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건축물 에너지성능정보, 서울도시가스 앱과 연계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국감정원과 함께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서 공개하고 있는 건축물 에너지성능정보를 서울도시가스의 고객용 모바일 앱과 연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가스앱’ 사용자라면 간단한 사전 동의절차 후 그린투게더에서 제공하고 있는 ▲우리집 에너지사용량(전기·가스·난방) ▲우리단지 에너지사용량 비교(단지 내 평균사용량), ▲건축물 에너지성능정보(지역 내 평균사용량)를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본인 서비스 세대의 가스 사용량과 요금조회는 물론 전기와 지역난방 에너지사용량도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전년 대비 사용량, 단지 내 사용량 및 지역 내 유사단지와의 에너지성능 비교를 통해 에너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절약이 가능하다.

서울도시가스는 240만 가구의 서비스 고객을 보유한 민간 에너지 공급업체로 가스앱 활동 회원수 50만명, 앱 다운로드 수 140만건의 사용자 실적을 확보해 보다 많은 국민에게 건축물 에너지사용량 정보를 확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와 한국감정원은 건물에너지 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다른 에너지공급업체와도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등 민간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건축물 에너지·온실가스 정보체계를 활용한 그린뉴딜사업 지원 등 건축물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책 지원을 충실히 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