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에어플러스' 시스템 적용
동문건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에어플러스' 시스템 적용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7.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 환기‧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첫 적용
▲동문 에어플러스 시스템 [자료=동문건설]
▲동문 에어플러스 시스템 [자료=동문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동문건설이 이달 말 분양 예정인 전남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실내는 물론 단지 곳곳에 공기청정 및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무상으로 적용한다. 

동문건설은 경동나비엔이 제공하는 공기 청정과 환기를 결합한 ‘동문 에어플러스 시스템’을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동문 에어플러스 시스템’은 집 안의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단지 내 주요시설과 지하주차장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매연 등을 저감하는 기능을 갖췄다. 

실내 공기는 전열교환기에 4단계(프리필터+전자집진필터+탈취필터+초미세집진필터) 필터를 적용했다.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강력 필터시스템을 통해 거른 뒤 집 안으로 들여 보내는 환기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구현했다. 

현관에는 에어브러쉬(Air-Brush)도 조성된다. 현관 중문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외부활동 중 흡착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실내로 들어갈 수 있다.

또 단지 내 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등 보행자 통로에는 미세한 물방울을 분사해 주변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미스트(Mist) 분사기를 마련했다. 여기에 입주민이 실시간으로 대기 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일괄시스템도 도입된다. 

이밖에 각 동 출입구와 지하주차장에는 클린에어(Clean-Air)를 설치해 입주민의 신선한 공기 제공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 힘썼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동문 에어플러스를 적용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향후 분양 단지에 대해서도 지역 특색과 상황을 고려한 공기청정 및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27층 15개 동 1114가구로 이뤄진다.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 일대에 들어서며개장 전까지 중마로 160 일대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