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는 핫하게, 가격은 착하게"…‘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2일 홍보관 오픈
"가치는 핫하게, 가격은 착하게"…‘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2일 홍보관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통장 필요없고 취득세 면제…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혜택까지
‘수도권 남부의 서울역’ 수원역세권에 대형 브랜드 몰세권까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풍부한 임차수요, 기대되는 미래가치 GTX 수원역세권의 비전과 프리미엄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가 7월 2일 오픈에 나선다. 완벽한 입지와 설계에 반하는 합리적 가격대로 가성비를 넘은 ‘갓성비’를 선사하는 단지라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는 수원역세권2지구 특별계획구역1 6블록 5LT에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15㎡A/B ▲16㎡A/B/C/D ▲17㎡A/B ▲33㎡ 도시형생활주택 186가구와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수원역을 도보 3분, 롯데몰과 KCC몰을 도보 1분 거리로 이용 가능한 ‘퍼스트시티’급의 프리미엄 입지와 1인가구를 위한 혁신설계를 선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요즈음 투자 트렌드인 소액, 소형의 조건을 모두 갖췄으며 임대수요가 풍부한 수원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클래스가 다른’ 투자가치를 거듭 강조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역세권2지구는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수인선, GTX-C노선, 수원발 KTX, 트램선, 복합환승센터 등 굵직한 교통호재를 바탕으로 수도권 최대 교통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원역의 서편으로, 광역교통망 확충에 따른 유동인구 및 임대수요, 지역가치 증대 효과를 가장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위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기존 롯데몰 외에 오픈을 앞둔 KCC몰, 컨벤션센터, 스타필드 수원까지, 대형 브랜드의 복합쇼핑몰들을 집 앞 편의점처럼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초몰세권’ 프리미엄도 못지 않은 강점이다. 

투자자들이 눈여겨보는 임대수요와 미래가치도 풍성하다. 수원역세권을 중심으로 수원산업단지와 SK V1 모터스, 도이치 오토월드 등 산학연 인프라가 산적해 있는데다, 스마트폴리스(공군비행장 이전 사업), R&D 사이언스파크 등 대형 개발이슈도 순조롭게 진행되는 중이다.

상품성 면에서 ‘도시형생활주택’의 세제 혜택 또한 눈여겨볼 부분이다. 도시형생활주택은 1~2인가구에 최적화된 소형 주거상품으로,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임대업자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낮은 세율 덕분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우선 주택법에 따라 면적별로 1.1~3.2% 이내의 취득세를 부과 받는데, 공동주택이면서 전용면적이 60㎡ 이하인 경우 내년 말일까지 한시적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용면적이 40㎡ 이하라면 역시 내년 말일까지 재산세도 전액 면제된다. 경쟁상품인 오피스텔의 취득세가 4.6%에 달하고, 취득세와 재산세 모두 별도의 감면 규정이 없는 점과 크게 대비되는 혜택이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분양홍보관은 현장 인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96-95번지 일원에서 7월 2일(목) 정식 오픈 예정이다. 홍보관 현장에서 즉시 계약이 가능하며, 계약 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및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