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민간 임대주택 건강검진·이사 서비스 확대
롯데건설, 민간 임대주택 건강검진·이사 서비스 확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6.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바스병원·통인익스프레스와 업무협약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25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본사에서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보바스병원 및 통인익스프레스와 '건강증진 서비스 및 이사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협약을 통해 보바스기념병원은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인익스프레스는 이사비용 할인, 입주청소 할인 등 이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민간임대주택은 8년간 안정적 거주가 가능하다.롯데건설은 국내 최대인 7000여 가구의 공급 실적을 가지고 있다. 경기 화성 신동탄, 동탄2, 한강22단지, 서울 문래 롯데캐슬을 임대 운영 중이다. 향후 서울 독산, 양산 사송 등에 입주를 앞두고 있다. 

롯데건설은 2018년 10월 건설업계 최초로 국토교통부가 인증하는 우수부동산서비스사업자로 선정됐다. 롯데건설과 기존에 MOU를 맺은 롯데렌탈, 롯데카드, 롯데하이마트, 그린카, 코리아세븐, 아이키움 등 협약 업체들은 고유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 거주자에게 다채롭고 편리한 주거 환경을 제공 중이다. 

롯데렌탈은 TV, 냉장고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가전제품들에 대해 경제적이고 편리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임대료 카드 납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제품 클리닝서비스와 같은 세대관리 서비스를 공급한다. 그린카는 단지 내에서 카쉐어링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코리아세븐은 조식 배달 서비스, 아이키움은 단지 내 아이케어 센터에서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건설은 주거 서비스를 위해 민간임대주택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입주자들이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공동체 활동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민간 부문 최초로 국토부의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으로 임차인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전자 계약 체결 시, 보증금 대출 상품의 추가금리우대(0.2P%)를 받을 수 있고 확정일자를 자동으로 부여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민간임대주택에 각종 주거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입주자의 주거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