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비즈니스 요건 갖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분양 중
원스톱 비즈니스 요건 갖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분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6.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산단 내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시설
오이도역 도보 3분 초역세권·드라이브인 시스템 갖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소기업과 1인 기업이 증가하는 가운데 합리적 성향의 젊은 CEO들이 업무효율성을 높인 지식산업센터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안정적인 시세, 쾌적한 근무환경과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분양을 받게 되면 임대 오피스에서 경영하는 것보다 효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 역시 엄연히 부동산 상품이기 때문에 미래가치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부동산 전문가들 역시 입지, 교통망, 설계, 분양가 등 지식산업센터의 주요 항목을 모두 면밀히 검토해 분양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최근 분양을 개시한 인천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종사자 수 10만 명 이상의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에 건립 예정으로 입지, 교통망, 설계, 분양가 모두 빼어난 평가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남동산단 내 고잔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최고 15층 2개 동, 연면적 8만7747㎡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403실과 오피스텔 150실, 근린생활시설 52실이 함께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시설이다.  오이도역에서 직선거리 약 300m, 도보 약 3분이라는 초역세권의 환경에 촘촘하게 둘러싼 고속도로망, 여기에 GTX-B 노선까지 모든 교통 호재의 수혜를 받고 있다.

시설 면에서도 제조업과 IT산업을 아우르는 최첨단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지하 1층~지상 8층은 전체 층에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추고, 대형 트럭의 진입 및 주차에 무리가 없도록 5.8~6m의 높은 층고와 1.2t/㎡의 고하중 설계를 적용한다. 기업별 맞춤형 공간 설계가 가능한 ‘섹션오피스’ 콘셉트의 지상 9층~15층에는 층별 공용 회의실을 제공해 업무효율을 높이며 옥상에는 조깅트랙, 정원 등 휴식 공간도 마련해 업무환경에 대한 직장인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용부 조명 자동제어, 주차관제, CCTV 등 에너지 절약과 보안까지 완벽한 ‘최첨단 IoT 스마트 팩토리’의 면모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능형 주차시스템이 도입되는 주차장은 법정 주차대수의 168% 수준인 689대를 동시 수용해 입주기업 직원과 관계자 등 방문객들의 주차 편의를 돕는다. 

종사자 수 10만명 이상의 초대형 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변 기업들과의 연계 비즈니스도 수월하고 열악한 환경의 기존 공장에서 운영하던 기업들의 이주 수요 덕분에 향후 시세 역시 안정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기 위해서 계약금 10%는 현금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장벽이 존재했다. 경영 안정과 세제혜택, 쾌적한 근무환경 등을 위해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원하는 기업은 많지만 정작 절실히 필요로 하는 기업들은 자금 부족으로 바라만 봐야 했던 것”이라며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IBK기업은행과의 MOU 체결로 계약금부터 대출이 가능한 분양조건을 실현하며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산자부가 조성한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의 지원을 받아 국비 펀드가 투입되어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를 기대할 수 있다. 관계사 역시 산자부 출자기업인 ㈜디디티, 한국산업단지공단, JB자산운용,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코리아신탁 등 공공기관과 1금융권이 포진되어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전문 건설 노하우를 갖춘 대림그룹의 건설 계열사인 고려개발 주식회사가 주식회사 삼호와 합병이 승인되어 7월 1일부터 ‘대림건설’로 출범한다. 시공사의 네임밸류가 높아지면서 기업인들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의 선호도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분양 계약 중이며, 현장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649번지, 제2홍보관은 논현동 747-1번지 라피에스타 107호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