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유럽서 친환경성 인정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유럽서 친환경성 인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04.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획득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LG하우시스는 'LG Z:IN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 주거용 단색 제품'이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가 사람의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무해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인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Baby Class)'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베니프는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돼있어 시공이 간편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갖춰 주거공간의 가구 및 도어 표면은 물론 호텔·병원·백화점 등 상업 공간의 벽면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표면 마감재다.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친환경성을 갖춘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그동안 침구, 완구, 벽지 등의 다양한 제품이 1등급을 받아왔으나, 인테리어필름이 1등급을 획득한 것은 LG하우시스의 베니프(BENIF)–주거용 단색 제품이 처음이다.

기존의 유성 점착제를 친환경 수성 점착제로 교체해 중금속·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등의 유해물질을 최소화하고 유해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아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의 총 200종 이상의 까다로운 유해물질 검사를 통과해 1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향후 우드, 스톤, 마블 등 패턴이 적용된 제품의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