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풍부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 투자자 관심 집중
유동인구 풍부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 투자자 관심 집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3.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단지·산업단지 주변 위치 배후수요 탄탄
▲'천안 스카이 애비뉴 mall' 광장조감도
▲'천안 스카이 애비뉴 mall' 광장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금리가 0%대로 진입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분야로 떠올랐다. 이는 상대적으로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매달 꾸준한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시설 투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규제는 덜 까다롭지만, 전반적인 시장 위축에 따른 수익형 시장 내 수익률 양극화도 심화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 공실 걱정이 없는 상가로만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양새다. 

이 같은 분위기를 입증하듯 최근 업계에서는 ‘상업시설 투자’ 관련 질문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이슈를 이끌고 있는가 하면, 유망 투자처로 꼽히는 곳의 경우 연초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분양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실제로 천안시에 공급되는 상업시설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은 최근 투자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천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변공원인 천안천수변공원 산책로를 끼고 있는 데다, 천안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천안역사 상권까지 이어진 입지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매우 탄탄하다. 

여기에 인근 주택, 아파트 등 주거지와 천안 산업단지까지의 수요를 확보해 안정적인 운영이 보장된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천안역 인근에 위치한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은 천안역에서 주거지역으로 이동하는 동선에 위치해 유동인구도 쉽게 흡수할 수 있다. 인근에 신동아파밀리에 아파트, 봉서산 아이파크 아파트, 우영 아파트와 빌라 및 단독주택촌 등의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반경 4km 이내에는 삼성SDI천안사업장, 동아제약, 다우케미컬이 위치한 천안3일반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어 투자 가치가 매우 높다는 평가다.

동아건설산업㈜은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39번지 외 34필지에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을 내달 공급한다.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은 연면적 18만5,078.45㎡(5만5,986.2평), 지상 1층~지상 3층, 3개동, 근린생활시설 16호실·판매시설 66호실(1층 38호실, 2층 28호실)교육연구 및 문화집회시설 3호실, 총 85호실로 구성된 상업시설이다.

이 상업시설은 바로 앞에 1호선 천안역이 위치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1호선 천안역에서 급행을 이용할 경우, 서울 업무단지 중 하나인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는 약 1시간대, 서울역까지는 약 1시간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특히 1호선 천안역은 지하철 1만5000여명, 일반철도 1만6000여명, 일평균 총 3만2000여명이 이용해 높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인근 학군으로 인한 수요도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상업시설 반경 2km 내외에는 와촌초, 성정초, 천안초, 천안고, 천안여자상고, 천안서초 등 약 17개의 학교가 자리잡고 있다. 특히 향후 천안역세권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이 완료되면 초·중·고를 중심으로 대형 학원가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마트, CGV, 신세계백화점 등이 모여 있는 천안종합터미널이 약 1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동남구청, 하나로마트, 천안역지하쇼핑몰 등과 연계된 상권을 누릴 수 있다.

천안천수변공원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유입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천은 약 12km의 하천으로, 천안 주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나들이 명소 중 하나다.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mall’만의 특별한 설계도 갖췄다. 이 상업시설은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근린생활시설과 상업시설을 대로변에 전면 배치했다. 또한 1층에는 고객 집객력 향상과 상권활성화를 위해 식음·라이프샵 위주로 배치됐다. 

미래가치도 풍부하다. 이 일대에 ‘천안역세권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이 개발된다. 천안역 인근 약 1만5,216㎡ 부지를 개발하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은 천안시가 총 6219억을 투자하여, 도시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천안 구도심 쇠퇴지역 내 주거·상업·산업 등 기능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신속히 조성하는 지구 단위 개발사업이다.

2022년에 완공될 이 사업은 천안역 서측에 스마트도시플랫폼, 청년주택, 공공상생상가, 복합환승센터, 첨단지식산업센터, 상업·업무 복합시설 등이 들어서고 천안역 동측에는 천안 소재 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창업·학습 및 문화 활동 관련 시설이 집약된 캠퍼스타운(연면적 3만7000㎡, 3층 규모)이 건립될 계획이다.

분양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공원3길 14, 120호(성정동, 프라지움 10차)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