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 선점 가능해 주목…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단지 내 상가’
상권 선점 가능해 주목…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단지 내 상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3.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에 예정된 대규모 단지들로 미래수요까지 풍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신곡6지구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 내 상가’가 상권 선점이 가능해 투자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신곡6지구 내 최초 입점하는 상가로 업종을 선점할 수 있다는 장점과 신곡6지구에 공급되는 대규모 주거시설의 고정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권 형성 초기 업종 선점 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되면 인구 유입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요 및 배후수요가 풍부해진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수기로136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내상가’는 지상 1~3층 총 40실 규모로 2월말 입주예정인 2단지 고정수요만 1872가구에 달한다. 신곡6지구에 초기 상권 선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생활에 필요한 업종인 편의점, 마켓, 미용실, 식당, 카페, 약국, 부동산 병원 등으로 입점하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 내 상가 분양 관계자는 “인근 주거단지 대비 상가 비율이 적기 때문에 풍부한 고정수요를 더욱 잘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라며 “상가 주변에 예정된 대규모 단지들로 미래수요까지 풍부해 많은 문의를 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풍부한 고정수요 외에 매머드급 배후수요까지 확보해 눈길을 끌고 있다. 11월 입주 예정인 캐슬앤파밀리에시티 1단지가 2255가구, 추후 예정된 3단지 및 단독주택용지와 인근 수기마을힐스테이트 1~3단지까지 수요층이 넓어지면 약 8000가구가 넘는 직접배후수요를 확보한 것이다.

상가는 대규모 직접배후수요를 흡수하기 용이한 사거리 코너에 위치했다. 상가가 코너에 위치하게 되면 접근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지역 랜드마크 상가로 인식돼 마켓, 병원 등의 필수업종 이용 시 사거리 상가를 찾기 마련이다.

게다가 상가와 마주보는 자리에 인향 제1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공세권까지 확보했다. 코너에 들어서기 때문에 가시·접근성이 우수해 공원을 이용하는 입주민 및 인근 단지 주민들의 이용도 예상된다.

3월 개교한 보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으로 에듀상권으로도 기대가 높다. 상권 선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원, 소아과 등으로 입점 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고촌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내 상가는 김포시 김포대로 340 김포뉴시티 306호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