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 인기 급상승,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매각
수익형부동산 인기 급상승,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매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지오, e편한세상, 더샵 등 브랜드 아파트 밀집한 ‘신흥 부촌’ 내 대규모 상업용지
상업용지 홍보관서 블록별 선착순 수의계약 진행… 투자자들 “높은 수익 기대돼”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내 1군 건설사들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며 지역 내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는 ‘군산 디오션시티’ 내 상업용지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높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하며 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페이퍼코리아㈜가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일대에 위치한 자사 공장이전부지 내 지구단위계획구역 상업용지 B6~B35, 총 30개 블록에 대한 매각을 진행 중이다. 전체 면적은 26,945㎡로,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홍보관에서 수의계약 형태로 블록별 소유권을 선점할 수 있다. 

▲군산 디오션시티
▲군산 디오션시티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의 가치는 군산 디오션시티 내 공동주택 6,200여 가구, 1만7300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에서 비롯된다. 페이퍼코리아가 군산국가산업단지로 이전 후 약 60만㎡의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개발 중인 군산 디오션시티는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자족형 복합도시’ 콘셉트로 나운동, 수송동, 미장동 등을 잇는 새로운 명품주거지역으로의 위상을 굳혀가고 있다. 특히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1,400가구와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854가구를 시작으로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 423가구, ‘디오션시티 더샵’ 973가구 등이 속속 입주 및 분양을 마치면서 하이브랜드가 밀집한 지역 최대 브랜드타운이자 신흥 부촌으로서의 이미지도 한층 짙어졌다. 

뿐만 아니라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인근에는 약 10만㎡, 군산 최대 규모의 전북대병원 착공도 예정돼 있다. 심뇌혈관센터, 국제진료센터 등이 함께 들어서 의료수준 및 지역 이미지 제고를 이끈다. 익산~대야 간 복선전철 조성사업, 첨단복합연구개발동 건립 등 국가예산으로 진행중인 개발사업들의 추이도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내 상가들의 비전을 보장한다.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는 디오션시티 초입에 자리잡아 상주인구 및 유동인구 확보에 특히 유리하며, 백릉로 대로변이자 제일고등학교 삼거리 코너를 차지해 가시성과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시립동부권도서관(예정)과 대형 근린공원(조성중)을 바로 마주하고 있어 1년 365일 상시 자연스러운 집객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최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가칭)군산연안초등학교와 (가칭)군산금강유치원 설립 부지가 근거리라, ‘학세권’ 입지가 촉발할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 확대를 기대하는 목소리도 높다.

또 다른 호재는 인접한 전북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롯데몰 군산점’과의 시너지다. 롯데몰 군산점은 지난해 개장 이후 군산은 물론 익산, 전주, 서천, 김제 등 전북 일대의 광역수요까지 빠르게 흡수하며 군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는 롯데몰과 동일 대로변상에 위치하는 만큼, 초기에는 롯데몰 방문객들을 손쉽게 끌어들이는 등의 후광효과를, 나중에는 롯데몰에 버금가는 거대 및 핵심상권으로의 동반성장 및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측된다. 

디오션시티 내 생활밀착형 상권에서 군산지역 대표상권으로의 발돋움을 가능케 할 광역교통망도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는 군산공항과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 동군산IC 등 여러 교통망과 가깝게 연결돼 있다. 지난해 말 동백대교가 개통하며 군산~서천 간 이동거리가 14km에서 3km로 대폭 감소되는 등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도 날로 강화되는 추세다.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스트리트형 상가의 형태로, 한층 차별화된 설계와 건축이 가능하다. 제1종과 2종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학원, 운동시설, 업무시설, 관광숙박시설 등의 입점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널따란 길을 따라 저층 상가들이 아기자기하게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가에 대해 흔히 ‘임차인들이 더 좋아하는 상가’라는 표현을 한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소비자들이 산책하듯 자연스럽게 쇼핑 동선을 따라가게 돼 집객력과 수익률이 탁월하기 때문”이라며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에서 군산과 전북을 대표하는 1등 상가의 새 역사를 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홍보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2번지 디오션시티 모델하우스에 위치하며, 홍보관 현장에서 잔여 블록에 대한 수의계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