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가치 누리는 입지,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수성구 가치 누리는 입지,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효성중공업㈜이 다음달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을 분양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대구 수성구의 최고 입지에 들어서, 교통은 물론 생활편의시설, 교육, 자연환경 등 생활에 필요한 요소를 모두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의 입지 중 단연 뛰어난 것은 교육환경이다. 단지 인근에 대구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대구 최고로 손꼽히는 수성구 학원가가 단지 바로 앞에 형성돼 있어 대구의 8학군으로 불리는 등 우수한 면학분위기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대구지하철 2호선 만촌역이 위치해 초역세권 입지도 갖췄다. 직선거리로 100m도 채 안되며 도보로 걸어도 3분이 채 안걸린다. 만촌역이 지나가는 대구지하철 2호선은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를 따라 건설된만큼 대구 내 이동에 편의성을 대폭 개선시켜주는 주요 노선이다. 지하철 뿐만 아니라 달구벌대로, 동대구IC, 수성IC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를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수월하다.

주거쾌적성을 높이는 자연환경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단지 인근에 두리봉 산책로와 어린이대공원, 국립대구박물관 등이 인접하게 위치해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신세계백화점,마트 만촌점, 로데오타운, 수성구청, 법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마련되어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전용면적 84㎡)에 오피스텔 135실(전용 75㎡,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으며 브랜드 단지 답게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가장 인기 있는 전용면적 75㎡와 84㎡ 오피스텔 타입에는 4베이, 혁신평면 등을 적용했고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브랜드 단지다운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거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지하주차장 내 구역에는 세대창고를 설치하고 각 세대별로 보안을 위한 디지털 도어락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미세먼지 등 유해한 공기를 정화하고 관리해주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만의 특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공기를 순환시키는 세대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 다기능 복합시스템이 도입되며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와 헤파필터도 적용된다. 또한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도입되고, 외출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시공사인 효성중공업㈜은 2018년 종합건설업 아파트 공사실적 10위 안에 드는 곳이다. 특히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는 '세계일보 2019 우수브랜드 선정', '2018 서울시 환경상 최우수상 수상(조경생태분야)', '2018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아파트부문) 대상 수상' 등 각종 상을 수상해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분양관계자는 “대구 최고로 꼽히는 교육 1번지, 최고의 입지에서 분양되는 상품으로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며 “최고의 입지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이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은 오는 10월,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542에 문을 열 예정이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