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거제2차 아이파크'... 저렴한 가격·뛰어난 커뮤니티 시설 누려
HDC현대산업개발 '거제2차 아이파크'... 저렴한 가격·뛰어난 커뮤니티 시설 누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 저렴한 분양가까지
뛰어난 편의성으로 입주민 만족도 GOOD

 

▲거제2차 아이파크 주경투시도
▲거제2차 아이파크 주경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거제시 양정동 일대에서 분양한 ‘거제2차 아이파크’가 저렴한 가격에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이 뛰어난 단지는 항상 인기를 얻기 마련인데, 이는 최근 ‘삶의 질 향상’이 사람들사이에서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다. 이에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요소들이 아파트에도 등장하는 등, 수요자들의 니즈가 반영되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과거 커뮤니티나 부대시설은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등 한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제한적인 종류만 있었다면 최근에는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키즈클럽, 광장 등 특색있는 커뮤니티 시설들을 계획하거나 실제 조성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저렴한 가격에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 ‘거제2차 아이파크’가 주목받고 있다. 

우선 ‘거제2차 아이파크’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조경시설 및 커뮤니티 시설이 구축돼 있다. 공원처럼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하기위해 단지 양 끝에 위치한 놀이터를 연결해주는 잔디광장이 중앙에 위치한다. 

또, 단지 내에는 이웃 간 소통공간 커뮤니티 센터, 입주민 건강을 책임지는 피트니스클럽, 주민운동시설을 비롯해 독서와 스터디가 가능한 북카페형 도서관이 만들어졌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클럽이 단지 내에 위치한다. 

실외에는 테마 놀이시설을 도입한 복합 놀이공간(놀이터)에서 야외 물놀이장을 이용 가능한데, 이는 거제시 자체에서 운영된다. 자녀를 위한 안전한 보육공간으로 단지 별 유치원도 조성돼 도보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 최모씨(59)는 “단지 안에 아이들을 위한 유치원과 도서관, 키즈클럽 등 이 조성돼 있어 사고 걱정없이 안심하고 놀게 놔둘 수 있다는게 학부모로서 가장 안심되고 좋은 점이다”며 “물론 아이들 유치원 시간에는 커뮤니티 센터에서 학부모 모임을 갖거나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하는 등 내 생활도 충분히 누릴 수 있어서 입주하기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거제2차 아이파크’는 지하4~지상 25층, 16개 동으로 1단지는 양정동 산 117번지로 73~103㎡ 총 636가구, 2단지는 경남 거제시 문동동 353-7번지로 73~84㎡ 총 643가구로 1∙2단지 총 127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세대 판상형 4베이 구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도 높다.

'거제2차 아이파크'는 단지 옆 양정저수지를 비롯해 고현천, 문동저수지가 가까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변에 녹지도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바닷가와도 거리가 있어 습도가 높지 않아 불쾌감이 적다. 또 거제도의 중심지에 위치해 직주근접성도 비교적 높은 편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상동-신현 간 간선도로를 이용하면 고현동 구도심까지 차량 10분, 삼성중공업까지 15분이면 도착한다. 14번 국도를 이용시 사업지에서 대우조선해양까지 차량 1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차량을 이용하면 거가대교를 통해 부산 강서구까지 50분 정도 소요된다. 김해국제공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망도 더욱 개선된다. 단지 인근인 양정저수지로부터 시작해서 송정IC까지 잇는 국도 58호선(2023년 완공 예정)이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 및 부산시와 통영시로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가 개통(2020년 2월 굴착 완료)되면 거가대교 교통량을 분산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거제2차 아이파크’는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거 쾌적성과 편의성을 갖춘 고급 단지로 분양 후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