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교육특화 '스위첸 라이브러리’ 2호 건립
KCC건설, 교육특화 '스위첸 라이브러리’ 2호 건립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6.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CC건설이 올해 9월 입주 예정인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에 국내 최대 교육 특화 도서관인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건립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준공한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에 이은 스위첸 라이브러리의 2번째 적용 단지가 된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KCC건설이 기존 일반 아파트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시설 내 일부의 문고가 아닌 독립된 건물로 지어지는 국내 최초의 단지 내 특화 도서관이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상징인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기획한 도서관으로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분위기까지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특화 공간으로 설계된다.

입주민을 위한 특별 문화 행사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일정 기간 동안 저자 강연, 독서코칭, 어린이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특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3일에는 교보문고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시설뿐만 아니라 내실 면에서도 국내 최고의 단지 내 도서관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스위첸 라이브러리와 연계하여 전면으로 썬큰 형태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으로 “휘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및 스크린골프, 키즈&맘스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선을 계획하여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영종하늘도시 내 최고의 커뮤니티 공간을 구축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은 지하 1층, 지상 21층, 12개 동, 전용면적 60∼84㎡ 752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