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일부 잔여 가구 계약 진행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일부 잔여 가구 계약 진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1단계 역세권 첫 1군 브랜드 대단지 … 랜드마크 가치 충분

 

 

대우건설은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신도시 AB16블록에 공급하는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의 일부 잔여 세대 추첨을 오는 16일(토)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마지막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에서 분양에 나서는 단지 중 가장 규모가 큰 단지이자 유일한 1군 브랜드 아파트인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9층으로 16개 동, 총 1540가구로 전용면적 기준 75㎡ 172가구 84㎡A 642가구 84㎡B 234가구 84㎡C 166가구 105㎡ 326가구로 구성돼 있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판상형 4BAY(베이)로 설계했으며, 일부세대(전용 105㎡)의 경우 5베이로 설계해 조망,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또한 인근 분양 단지 중 가장 넓은 주차공간(가구 당 1.39대) 및 각 세대에 개별 창고도 제공될 계획이다.

검단신도시에 공급되는 단지의 입주시기에 맞춰 교통환경 조성 사업이 연이어 진행되고 있다.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사업 모두 검단신도시와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획기적인 교통환경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는 검단신도시 초기 공급 단지로, 검단신도시 내에서 서울과 가장 인접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 또한, 중심상업지역과 인천 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신설역(예정)이 도보권 내 인접해 있어 뛰어난 교통환경과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건립될 예정이고, ‘인천서구 영어마을(GEC)’은 이미 단지 인근에 운영되고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권을 갖추고 있다. 영어마을의 경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서구 주민에게는 다양한 혜택까지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글로벌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건식 남녀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계획이며, 원패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방범 시스템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시스템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생각했다.

계약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대(유현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