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숲’ 세종서 전국 첫 공립 숲 유치원 개원
‘배움의 숲’ 세종서 전국 첫 공립 숲 유치원 개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3.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숲에서 뛰어놀며 자연과 함께 배우는 전국 첫 공립 단설 숲 유치원인 '솔빛숲유치원'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숲 유치원은 괴화산 인근의 4-1생활권 반곡동 4806㎡의 터에 특수학급 1학급을 포함해 9학급 규모로 들어섰다. 주변에 문화공원과 1만2300㎡ 규모의 유아 숲 체험원이 조성돼 있다.

지상 3층 구조로, 총사업비 99억원이 투입되어 지상 3층으로 지어졌다. 내부시설로 유아 교육·돌봄을 위한 보통교실 9실과 돌봄교실 1실이 있고, 보건실·다목적실·급식실·자료실·관리실 등이 배치, 또 냉·난방시설과 미세먼지에 대비해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기계식 공기정화장치를 갖췄다.

야외활동이 많은 숲 유치원 특성상 혼합 나이로 학급당 정원을 23명에서 18명으로 축소해 운영한다. 정규교사 1명과 시간제 근무 기간제 교사 1명 등 학급당 2명의 교사가 배치됐다.

봄철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숲과 만나기', 여름철 '숲 탐험하기', 가을철 '숲 만끽하기', 겨울철 '숲과 공감하기' 등으로 구분해 나눠 운영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유아들이 숲에서 놀이·경험을 통해 일상적인 삶을 배우고 성장하는 자연 친화적인 전국 최초 공립단설 숲 유치원"이라며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