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및 물류비 절감’ 교통 편리한 지식산업센터 인기
‘출퇴근 및 물류비 절감’ 교통 편리한 지식산업센터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2.1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 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 조감도
▲ 안양 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 조감도

 

수도권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는 가운데, 교통여건이 뛰어난 단지들이 주목 받고 있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직원들의 출퇴근 및 인력채용이 비교적 수월한데다 타지역 접근성이 높아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통망이 우수한 지역일수록 비용절감에 효과적이다. 국토교통부 자료를 보면 지난 2016년 기준 도로를 통해 수송되는 국내 화물량은 17억9,956만4,950톤으로 전체 수송량(19억7,564만623톤)의 91.0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화물 대부분이 도로를 통해 수송되기 때문에 도로가 가까울수록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올해에도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춘 지역에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주목받고 있다.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전문 건설사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은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는 분양 초기부터 비즈니스 최적의 입지로 화제를 모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54,794.11㎡의 규모로 강남, 구로, 과천, 판교, 수원, 안산 등 주요 산업단지를 잇는 교통의 관문에 위치해 수도권 광역교통의 핵심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소규모 기업 입주에 적합한 섹션형 소형 오피스로 설계돼 입주 기업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호실 조합을 통해 사무 공간을 넓힐 수 있어 1인 창업자부터 중견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회사가 입주할 수 있다. 

근거리에 있는 산업단지와의 연계 측면도 긍정적이다. 지식산업센터와 인접한 스마트스퀘어, 안양IT단지, 안양국제유통단지 등이 있으며 더 나아가 과천지식정보타운과 군포•의왕 공업지역도 가까워 비즈니스의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평촌신도시 옆에 위치한 것도 유리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채용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에서 인력수급도 용이하고 주거단지 주변이라 생활편의시설 등이 잘 구성되어 있다.

한편,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분양홍보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