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학군, 입지 갖춘 아파트 ‘동작하이팰리스’ 공급
교통, 학군, 입지 갖춘 아파트 ‘동작하이팰리스’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2.0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작구에 교통, 학군, 입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동작하이팰리스’가 공급될 예정이라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동작하이팰리스’는 우선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7호선 상도역 도보 5분, 장승배기역 도보 10분 거리의 더블역세권에 위치하였으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를 이용해 용산과 강남 등 서울 중심지와 인천, 하남, 김포 등 수도권 외곽 접근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장재터널이 내년 2월 개통되면 기존 상습 정체구간 해소로 30분이상 걸리던 기존 강남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10분대로 단축돼 강남에 직장을 둔 직장인들의 출퇴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학군 역시 뛰어난데, 강남초와 강현중, 영등포고등학교, 중앙대, 숭실대 등으로 이어지는 명문학군은 동작하이팰리스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입지적으로는 사업지인 서울 동작구가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노량진 뉴타운, 흑석동 뉴타운 개발계획 및 상도, 신대방 지구단위 계획, 장재 터널 개통 등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 온라인 사이트 ‘부동산 114’에 따르면 동작구의 아파트 매매가는 올해 1월 23일 기준, 전주 대비 0.42% 상승으로 강남 주요 지역을 제외하고는 중구 다음으로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단지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23-42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39층(예정), 4개 동에 전용면적 ▲45㎡ 169가구 ▲50㎡ 29가구 ▲59㎡ 313가구 ▲184㎡ 163가구 등 총 674가구(예정)가 들어설 계획이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120%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지하에 마련할 예정이다.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1등급을 통한 에너지절약형 아파트로 공급되며 조망을 고려한 남향 위주의 타워형 배치로 통경길 및 바람길을 확보했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아이파크몰 등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구축했다.

더불어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 피트니스센터 및 골프연습장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상도근린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사육신공원, 용마산 등이 가까워 쾌적하며, 상가와 운동시설 등 주민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현재 동작하이팰리스는 2018년 10월 15일 조합설립인가완료 이전 전용면적 84㎡ 타입은 모집 마감된 상태이며 12월 사업승인 접수 전까지 전용면적 59㎡ 타입 일부 세대 한정으로 마지막 조합원 추가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에 방문하거나 대표전화 혹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