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e편한세상 동해 분양
강원도 e편한세상 동해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6.26 1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조트•해상 레포츠•캠핑 등 바캉스 환경 ‘으뜸’
인근에 위치한 ‘e편한세상 동해’ 수혜 단지…일부 가구 따라 동해바다 조망도 가능
'e편한세상 동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동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해변으로 놀러 가기 위한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특히 동해바다로 떠나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여유롭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쏠비치 호텔과 리조트, 해상 레포츠, 캠핑 등 바캉스 환경이 매우 잘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이 중 강원도 동해와 삼척 쏠비치에 여행객이 몰리고 있다. 이곳은 동해바다 조망이 매우 훌륭하며 관광 및 숙박•휴양 명소로 최고를 자랑한다. 이에 동해와 삼척은 여름뿐만 아니라 계절에 상관없이 여행객들에게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강원도 동해시 단봉동 13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해’가 쏠비치 못지 않은 입지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면적 78~84㎡, 총 644가구 규모로 이뤄지는데, 일부 가구에 따라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해 실수요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전천생활체육공원도 인접해 있어 가벼운 운동 및 산책이 가능하다.

 

교통망도 매우 우수하다. 제2영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 KTX 경강선(원주~강릉)등이 최근 개통돼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아졌으며 인근에 위치한 동해IC, 삼척IC, 영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권 내 공립단설 유치원과, 북평초, 북평여중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하나로마트, 북평민속시장 등 북평권역의 생활권과 더불어 천곡권역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원도 동해시는 항만분야와 동해역 KTX(철도) 등 SOC(사회간접자본)을 비롯해 물류, 관광, 수산분야 교류•협력이 큰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의 인가로 동해역 KTX 운행이 확정되면서 수도권과 강원 영동권을 잇는 교통망인 원강선의 종착역이 기존의 강릉역을 포함해 동해역까지 두 곳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동해역 KTX가 개통되면 현재 5시간이 소요되던 청량리~동해 구간은 1시간50분 내외로 단축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동해는 주거 인프라처럼 내부설계도 훌륭하다. 세대 내부에는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 설계가 적용돼 결로 발생이 최소화됐다.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mm의 바닥 차음재가 적용돼 층간 소음이 효과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드레스룸, 펜트리도 제공돼 수납공간 효율성이 높아졌다. 전용면적 84㎡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이 배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주거편의를 높여주는 맘스카페,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거실 조명과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하고 세대 방문자, 에너지 사용량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밖에 단지 내 발생하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200만화소 고화질 CCTV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화시스템으로는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LED등기구 조명이 사용됐으며 월패드를 통해 전기, 수도, 가스의 사용량 조회가 가능하다. 콘센트, 스위치 등에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한 배선기구가 적용됐다. 주차공간도 일반 주차장 대비 10cm 넓어졌다.

 

한편 e편한세상 동해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283-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장유 2020-03-04 08:46:51
견본부택 주택홍보관 1661-6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