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감과 가시성 뛰어난 스트리트몰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 상가
개방감과 가시성 뛰어난 스트리트몰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 상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4.2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성과 개방감 좋은 상가, 고객 눈에 잘 띄어 안정적인 수익창출 가능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 투시도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 투시도

 

 

아파트 중심의 부동산 규제가 이어지면서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의 꽃이라 불리는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상가 투자 시 꼭 따져봐야 할 것이 바로 가시성과 개방감이다. 상가는 고객들로부터 얼마나 눈에 잘 노출 되는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출과 유동인구의 결정요인은 입지가 우선이고 입지가 결정되었다고 했을 때 다음으로는 가시성과 개방감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가시성이 좋은 상가들은 그런 점에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무엇보다 높다. 일반적으로 고객의 눈에 잘 띄고 접근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한 상가는 상가를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이는 곧 매출로 이어져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대형건설사 한화건설이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분양하는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는 미사강변도시에서도 찾기 어려운 가시성과 개방감이 좋은 상가로 꼽힌다.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는 고객이 마을처럼 편하게 거닐 수 있고, 또한 머물 수 있는 ‘빌리지몰’로 설계된다. 스트리트몰과 스테이몰의 단점을 보완한 개념으로 스트리트몰의 개방성과 스테이몰의 긴 체류시간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강뷰의 낭만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테라스형 상가로 인기가 더 높을 전망이다.

미사 조정경기장에서 미사역 상권을 잇는 첫 자리에 위치한다는 큰 장점도 있다. 미사 조정경기장과 미사리 경정공원의 관광수요가 미사역 상권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하면서 만나는 첫 자리인 만큼 가장 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첫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광역 교통망으로 유동인구 흡수로 안전한 임대수익은 물론 향후 상가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올림픽대로 접근이 용이하고,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2019년 개통 될 예정이고, 9호선 미사역 또한 계획되어 있어 앞으로 강남과 잠실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상가 투자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상가 내 오피스텔 893실의 고정수요는 물론 미사강변도시 3.8만세대, 배후업무단지 약 8만명 그리고 한강수변 유동인구까지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초대형 스파 및 앵커테넌트 입점 예정으로 불꺼지지 않는 상가, 안정적인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는 총 232실이며, 지하1층 근린생활시설(스파 예정), 지상1층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 지상2층~4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379-27번지(길동사거리)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