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 '신년 교례회 및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초청 강연회' 개최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 '신년 교례회 및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초청 강연회'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1.3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허숭)는 지난 29일 그랜드하얏트 서울호텔에서 회원사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신년 교례회 및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조찬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허숭 회장은 "서울시가 선도적으로 제정·시행하고 있는 '노후기반시설의 성능개선 및 장수명화 촉진 조례'를 기초로 국회차원에서 '지속가능한 기반시설관리 기본법' 제정이 추진되고 있는 것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의미 있는 진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허 회장은 "우리 건설업계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완벽한 시공, 고품질의 시설물의 건설은 물론이고 원·하도급자간 상생협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설협회 서울시회는 신년하례에 이어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초청해 '서울 인프라 다음 100년을 준비하다'란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박 시장은 노후인프라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서울의 우수인프라·도시운영시스템 수출, 세계적인 도시 트렌드인 공유·재생·공간의 민주화 등 그린인프라 건설, 평화를 위한 유라시아 철도건설 등 서울시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업계가 동참해 줄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업계에서는 박원순 시장에게 일자리 창출을 위한 SOC예산 투자확대, 건설현장 안전과 시공품질 확보를 위한 적정공사비 확보, 시민 주거 질 향상을 위한 가로주택사업 규제 완화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