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미세먼지 차단 '에어샤워' 시스템 개발
현대엔지니어링, 미세먼지 차단 '에어샤워' 시스템 개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1.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아파트 가구 내부와 공용부문에서 미세먼지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에어샤워 시스템'을 개발, 올해 분양 물량부터 단계별로 적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어샤워 시스템'은 아파트 현관에 설치되는 에어샤워기가 강한 공기바람으로 미세먼지를 털어낸 후 포집하고, 현관에 설치된 진공 흡입 장치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시스템은 실내에 들어가기 전 현관에서 가족 구성원의 옷, 머리카락 등에 붙어서 가구 내로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원천적으로 막아주는 방식이다. 

또 세대에 적용하는 환기시스템에도 기존 고성능 청정필터 (0.5㎛먼지를 90% 이상 포집)에서 헤파필터(0.3㎛먼지를 99.97% 이상 포집)로 단계적 적용, 세대 내에 외부 먼지의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현관에서의 미세먼지 제거, 외부 미세먼지 유입차단, 세대 내 발생 미세먼지 제거라는 시스템이 결합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공기질 개선 시스템을 한 발 앞서 적용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공용부문에도 에어샤워 시스템을 적극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커뮤니티 시설은 외부인의 출입이 잦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가장 취약한 영유아와 노인들이 이용하는 공간도 마련되기 때문이다.

이번 시스템을 개발한 건축사업본부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부각되면서 대부분 가정이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게 현실"이라며 "이번에 개발한 에어샤워 시스템은 주거 환경을 크게 개선해 수요자의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