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불만족"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불만족"
  • 이헌규
  • 승인 2006.08.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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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휴게소직원의 친절도, 시설 및 화장실 청결성은 나아졌지만 음식메뉴 및 가격, 맛 등은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이재창 의원은 2003~2005년까지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친절도, 음식, 화장실 등에 대한 "고속도로 휴게소 고객만족도" 분석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결과를 보면 전체적으로 80점(100점만점)을 상회했는데 친철하고 청결한 휴게소는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반면 휴게소 이용시 불쾌했던 곳은 만족도가 낮았다.괴산(하행선) 등 상위휴게소는 노사간 화합이 잘돼 고객서비스가 좋았으며 사천(상하행선)등 하위휴게소는 노사갈등 심각 등으로 고객불만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이재창 의원은 "고속도로는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가는 것이 주요 목적이나 휴게소를 이용하는 즐거움도 국민 기대 욕구에 포함돼 있다"며 "휴게소 이용의 채산성도 중요하지만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최선의 경영개선"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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