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분양
라온건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1.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투시도

최근 지진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포항시가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다.

지난 11월 포항에서 사상 초유의 지진이 발생,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라 발생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 연기될 정도로 사회적 파장도 컸다. 하지만 지자체의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전국 곳곳에서 기부 및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며 조금씩 정상화에 돌입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들도 그동안의 후유증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인근 아파트 시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최고 수준의 내진설계를 갖춘 안전특화아파트에 대한 호응이 높다. 일부 건물이 법정기준을 충족한 내진설계에도 균열이 발생하는 등 취약점을 드러내면서 안전한 아파트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제 더 이상 우리나라도 지진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것이 입증됨에 따라 안전특화를 내세운 아파트의 선전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며 “포항은 인근 울산, 거제와 함께 잘 나가는 산업도시로 손꼽히는 지역으로 분양시장에서도 그에 걸맞는 분위기를 유지해 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처럼 포항이 그 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1등급의 내진설계를 갖춘 안전특화아파트 ‘포항 남구 라온 프라이빗 스카이파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포항 남구 라온 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진도 7 규모의 강도 높은 지진에도 안전한 1등급 내진설계를 자랑한다. 최근 사상 최대 피해를 낸 지진의 규모가 5.4의 수치를 나타낸 점을 감안할 때 사실상 최적의 안전성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태풍 등 강한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내풍설계까지 갖춰 안전을 한층 더 강화했다. 특히 화재 등 위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아파트 옥상에 ‘헬리패드’를 구축, 구조대의 헬리콥터가 도착할 경우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러한 특급 안전설계를 갖춘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잠동 957번지 외 12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4층 3개동, 전용 59~84㎡ 총 37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 59㎡타입의 경우 ‘초강세’ 평형으로 분류되는 만큼 수요자와 투자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고 있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 남구 대잠동은 신흥주거지로 추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가 들어서는 포항시 남구 대잠동은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포항시청과 포항우체국, 포항 KBS와 MBC, 포항성모병원 등이 가까워 생활환경이 우수한편이다. 또한 홈플러스와 CGV도 인접하여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에 띈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와 인접한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를 공원화하는 ‘도시숲 조성사업(Green Way)’을 비롯해 경상북도와 포항시, 경주시가 주도하는 ‘형산강 프로젝트’ 등에 따른 자전거길 상생로드도 개통돼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은 탁월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의 동․서측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단지 옆 새천년대로를 통해서 포항 남구와 북구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 포항KTX역 및 포항공항을 차량으로 15분내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단지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포항~대구 간 고속도로와 포항~울산(부산) 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타 지역으로의 광역교통여건이 탁월한 편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포항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포항시내외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포항에서 가장 탁월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특화설계와 내부시스템도 주목된다. 59㎡형(일부)은 4Bay 구조, 84㎡형(일부)은 4Room 구조를 갖췄다. 또한 맞통풍 구조로 쾌적성은 물론 여유로운 드레스룸을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도입해 창문을 열지 않더라도 쾌적한 내부를 유지할 수 있고, 공기청정기 4대의 효과 및 실내 에너지의 바깥 유출을 막아 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공중정원을 연상케 하는 데크공원도 조성했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효자동 580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